[특징주] HD한국조선해양, 韓대행-트럼프 통화서 '조선업 협력 논의' 상승

2025-04-09

HD한국조선해양 주가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9일 오전 10시 27분 기준 현재 전 거래일 대비 +2.24% 오른 19만 6,200원에 거래되고 있다.

거래량은 14만 5,637주다.

이는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간밤 전화 통화에서 조선업 협력을 논의했다는 소식에 이날 조선주인 HD한국조선해양 주가가 상승한 것으로 보인다.

이는 간밤 한 권한대행과 트럼프 대통령의 전화 통화에서 양국이 조선업 협력 강화에 대한 논의를 한 영향으로 보인다.

한 권한대행은 특히 조선, 액화천연가스(LNG), 무역균형 등 3대 분야에서 높은 협력 의지를 강조한 것으로 알려졌다.

트럼프 대통령 역시 전화 통화 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린 글을 통해 "(한 권한대행과) 거대하고 지속불가능한 한국의 (대미 무역) 흑자, 관세, 조선, 미국산 액화천연가스(LNG)의 대량 구매, 알래스카 가스관 합작 사업, 그리고 우리가 한국에 제공하는 대규모 군사적 보호에 대한 비용 지급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조선주는 미국과의 협력 강화가 기대된다는 점에 힘입어 최근 하락장에도 비교적 선방하고 있다. 특히 전날에는 HD현대가 미국 최대 방산 조선사인 헌팅턴 잉걸스와 기술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주가 상승세가 강해지기도 했다.

[전국매일신문] 김주현기자

joojoo@jeonmae.co.kr

저작권자 © 전국매일신문 - 전국의 생생한 뉴스를 ‘한눈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