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란, 글로벌 시장서 통했다…발란 닷컴 매출 100% '쑥'

2024-10-06

입력 2024.10.07 08:55 수정 2024.10.07 08:55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발란은 글로벌 온라인 플랫폼 ‘발란 닷컴’이 글로벌 시장에서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7일 밝혔다.

발란 닷컴의 올 3분기 매출은 지난 2분기 대비 2배 이상 성장했다. 특히 지난 8월 매출은 론칭 첫 달인 5월 대비 3배 수준으로 최고 성장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9월 말 기준 누적 방문객은 420만 명을 기록 중이다.

주요 판매국 중 가장 높은 매출을 보인 국가는 미국이다. 그 뒤는 홍콩, 영국, 호주, 캐나다, 싱가포르, 아랍에미리트, 사우디아라비아, 독일, 일본 순으로 다양한 대륙에서 발란을 통해 명품을 구입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와 같은 극한의 여름 더위에도 불구 겨울 패딩 등이 인기가 높아 계절을 타지 않는 글로벌 비즈니스로 입점 파트너사들의 매출 및 재고 부담을 해소하는 데에 도움을 줬다.

발란 닷컴의 이 같은 성장세는 국내 판매자들의 독보적인 명품 소싱력이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가질 수 있다는 가능성을 확인했다는 데 의의가 있다.

앞으로도 발란은 침체된 국내 수요 속에서 글로벌 시장을 새로운 판매 창구로 활용, 판매자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발란 관계자는 “론칭한지 아직 반년도 채 되지 않음에도 유의미한 성과를 보이고 있으며 검색 광고 등 비용 효율적인 마케팅만으로 매출을 발생시키고 있어 고무적”이라며 “글로벌 마케팅 전개 등 본격적인 활동으로 3년 내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플랫폼으로 도약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