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온 팝업의 계절(上)] "나들이 나오세요"…식음료업계, 개성 만끽 현장행사 '러시'

2025-03-16

포근한 봄날씨와 함께 유통업계가 팝업스토어에 힘을 쏟고 있다. 단순한 상품 판매를 넘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공간으로 변신하는 등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히는 중이다. 식품부터 패션·뷰티업계까지 다양한 브랜드가 개성 있는 팝업스토어를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발길을 끌고 있다. [편집자주]

<글 싣는 순서>

(上) "나들이 나오세요"…식음료업계, 개성 만끽 현장행사 '러시'

(中) "봄 나들이는 역시 팝업스토어"…유통家, 이색 콘텐츠 '풍성'

(下) "특별한 경험 제공"...패션·뷰티업계, 체험형 마케팅 '강화'

【 청년일보 】 겨울이 지나고 따뜻한 봄이 오며 나들이의 계절이 돌아왔다. 이에 식음료업계가 팝업스토어를 열며 고객의 발길 잡기에 분주한 모습이다.

16일 식음료업계에 따르면 CJ제일제당은 오는 18일부터 29일까지 열흘간 서울 강남구 소재 퀴진케이 레스토랑에서 '유용욱바베큐연구소'와 함께 스페셜 팝업 레스토랑을 개최한다.

스페셜 팝업은 최다빈 셰프, 김범수 셰프, 최어진 매니저 등 '유용욱바베큐연구소' 소속 영셰프 3인이 운영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불과 훈연'을 주제로, '유용욱바베큐연구소' 대표 메뉴에 한국 식재료를 더한 7가지 한식 코스 요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훈연굴 토스트 ▲우설편채 ▲갈비반상 ▲대추아이스크림 등의 디너 메뉴와 여기에 곁들여 즐길 수 있는 전통주 페어링도 마련했다.

금요일에는 점심도 운영한다. '유용욱바베큐연구소'의 인기 메뉴를 활용한 육개장 칼국수를 선착순 20그릇 한정 판매한다.

이번 '유용욱바베큐연구소X퀴진케이' 스페셜 팝업 레스토랑은 매주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운영되며, 11일부터 '캐치테이블' 앱을 통해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내달 14일까지 스테디 셀러 '슈크림 라떼'와 슈크림 라떼를 말차 버전으로 재해석한 신제품 '슈크림 말차 라떼'를 선보인다.

슈크림 라떼는 지난해에만 300만잔 이상 팔린 스테디 셀러다. 이는 매장 통상 영업시간 내 1분당 100잔씩 판매된 것이다.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을 따져보면 2천100만잔 이상으로, 스타벅스 코리아가 자체 개발한 역대 프로모션 음료 중 가장 많은 숫자다.

이에 스타벅스는 슈크림 라떼 출시 9주년을 맞아 성수동 인근 매장 일부를 슈크림 라떼 팝업스토어로 선보인다.

슈크림 팝업스토어 뚝섬역교차로점은 매장 내외부에 슈크림 휘핑의 모습을 형상화한 슈크림 구름 모형이 설치되며, 매장 내부에는 인증샷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마련된다.

해당 매장에서만 진행되는 이벤트도 있다. 오는 23일까지 주말 내 뚝섬역교차로점에서 제조음료 구매 시 슈크림 풍선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다음달 13일까지 주말 오후 2시부터 4시 사이 POS로 주문하는 모든 제조음료에 슈크림 휘핑 옵션을 무료로 제공한다.

KT&G 상상마당 홍대도 봄 시즌을 맞이해 주식회사 콜리와 함께 인기 캐릭터 '곽철이' 팝업스토어를 오는 23일까지 진행한다.

'곽철이'는 위트있는 동작과 특유의 눈빛으로 감정을 표현하는 오리캐릭터로 SNS상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곽철이 블루밍 데이(Blooming Day)'라는 주제로 KT&G 상상마당 홍대 디자인스퀘어에서 진행되며, 관람객들은 이번 스토어에서 처음 선보이는 제품 60여종을 포함해 패브릭과 피규어, 리빙 등 총 111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오뚜기는 자사 브랜드 세계관을 담은 복합 식문화 공간 '롤리폴리 꼬또'에서 카카오 및 견과류 전문 브랜드 '코코하'와 협업한 팝업스토어를 17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롤리폴리 꼬또의 갤러리 '큐브'에서 코코하가 공정무역을 통해 과테말라에서 들여온 카카오 원물과 제주에서 직접 로스팅한 카카오 제품을 전시하고, 베이커리 '르밀'에서는 코코하의 제품을 활용한 한정 메뉴도 선보인다.

카카오의 풍미를 살린 '코코하 크로플'과 메밀과 카카오가 어우러진 '코코하 메밀라떼', 향긋한 '코코하 티' 등 메뉴들을 통해 카카오의 맛과 향을 색다르게 즐길 수 있다.

업계의 한 관계자는 "3월부터 본격적으로 날씨가 따뜻해지며 그간 못했던 현장 행사들이 시작됐다"며 "최근 젊은층이 팝업스토어를 많이 찾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다채로운 현장이 많아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 청년일보=신현숙 기자 】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