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스인코리아닷컴 길태윤 기자] 커머스 크리에이터 플랫폼 ‘그립’을 운영하는 그립컴퍼니(김한나·김태수)가 27일부터 30일까지 ‘그립 블랙프라이데이’를 진행하며 카테고리별 인기 브랜드 특가 라이브와 다양한 고객 혜택을 제공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맘편한·잘입는·잘먹는·잘사는 BLACK DEAL’을 콘셉트로 4일간 인기 크리에이터가 참여하는 브랜드 특가 라이브 방송으로 꾸며진다. 패션, 식음료, 아동 등 주요 카테고리에서 대규모 혜택이 마련됐다.
첫날인 27일에는 ‘맘편한 BLACK DEAL’이 진행된다. 오후 8시 개그맨 김인석 채널에서는 베베숲 제품이 할인 판매되며 추첨 이벤트도 더해진다. 이어 9시 ‘끌레르가’ 방송에서는 버버리힐즈, 폴로키즈 등 아동 패션 상품이 선보인다.
28일 ‘잘입는 BLACK DEAL’에서는 패션 브랜드가 주력으로 편성된다. 오후 9시 크리에이터 강예빈 채널에서는 푸마·아디다스 제품이 할인되며 스니커즈 전 상품 무료배송 혜택이 제공된다. 같은 시간 김인석 채널에서는 FCMM 패딩과 겨울 의류가 특가로 판매된다.
29일은 ‘잘 먹는 BLACK DEAL’로 식음료 브랜드 특가 방송이 이어진다. 김인석 채널에서는 스타벅스 캡슐커피가, ‘마삐언니’ 방송에서는 웅진식품 음료가 각각 할인 판매되며 무료배송 혜택도 적용된다.
마지막 날인 30일에는 앞선 사흘간 고객 반응이 높았던 인기 상품을 재구성해 ‘잘 사는 BLACK DEAL’이 진행된다. 소비자들이 행사 마지막까지 합리적인 가격으로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연중 최대 행사답게 고객 혜택도 확대했다. 매일 최대 50%까지 적용 가능한 ‘히든 쿠폰’을 발행하고 네이버페이로 5만 원 이상 결제 시 1만 5,000원의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행사 기간 구매량이 가장 많은 고객에게 10만 포인트를 제공하는 ‘구매왕을 찾습니다’ 이벤트도 진행된다.
그립컴퍼니 김한나 대표는 “1년에 한 번 진행되는 블랙프라이데이인 만큼 고객이 실질적인 혜택을 체감할 수 있도록 카테고리별 브랜드와 특가 라이브 구성에 집중했다”며, “필요한 상품을 편하게 고르고 만족스러운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쇼핑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