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일보=이기호 기자]부산지방고용노동청(청장 김준휘)은 25일부터 27일까지 주요 고용노동정책을 공유하고 지역 내 기업 및 근로자와 소통하기 위해 ‘2025년 고용노동정책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올해 개정된 노동관계법 주요 내용과 산업안전·중대재해 예방, 각종 기업지원제도에 대한 전반적인 제도를 소개하고자 마련된 자리로, 지역 내 근로자 · 기업 및 관련 기관 관계자 등 모든 분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설명회는 부산지방고용노동청 신관 5층 대강당에서 일자별로 동일한 내용으로 25일부터 27일.까지 매일 오후 2시30분에서 4시30분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고용노동정책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별도 신청 없이 참석 가능하다.
설명회 주요 내용으로는 노동분야에서 개정 근로기준법 및 통상임금 변경 지침 설명을, 산업안전에서는 중대재해처벌법 및 2025년 감독·점검 방안을, 고용분야에서는 기업지원제도, 외국인 고용허가제와 기업도약보장패키지 등 고용 창출과 기업 지원에 대한 제도를 소개한다. 또한 설명회와 병행하여 분야별 상담 부스도 운영된다.
김준휘 청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지역 내 근로자와 기업들이 최신 정책 정보를 쉽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