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피언(대표 최정규)이 조달청이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공공조달 박람회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에 참가하여 클라우드EDI 커넥트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2025'는 조달청과 경기도, 고양특례시와 공동으로 주최하며, 조달청 등록 71,000여개 공공기관 담당자가 참여 할 예정이다. 이 행사는 우수 중소기업의 판로 지원 등 공공 조달을 통한 경제 활성화와 혁신•벤처기업의 혁신성장 지원 및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마련된다. 이번 전시회는 오는 3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이는 인스피언의 커넥트 서비스는 클라우드 SaaS 기반으로 운영되는 클라우드 EDI 서비스로 별도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구축이 필요 없어 초기 도입 비용 절감이 가능하다. 클라우드 EDI는 유연한 확장성과 높은 가용성을 제공하며, 안정적인 데이터 관리와 보안 성능도 뛰어나는 점 등 다양한 이점이 있다.
커넥트서비스는 클라우드 방식으로 사용량에 따라 가격이 책정되는 구독형 서비스로 합리적인 비용으로 운영이 가능하다. 또한 자동 업그레이드와 주기적인 유지보수를 통해 비용 및 인력 부담을 덜 수 있다.
인스피언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공공조달 시장에서도 인스피언의 커넥트서비스가 클라우드 EDI업계에서의 경쟁력을 선보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부스에 방문하셔서 전문직원의 맞춤형 상담을 받아보시길 바란다” 라고 밝혔다
한편, 인스피언의 커넥트서비스는 클라우드 기술이 적용된 기업용 EDI SaaS 플랫폼으로 제품명 'OSGi 개발 기술을 적용한 기업용 EDI SaaS서비스'로 신제품(NEP) 인증을 획득하였으며, 2024년 발명특허대전에서 ‘Blockly 기반의 애플리케이션 통합프로그램(Camel)의 생성 테스트도구’ 특허로 특허청장상(은상)을 수상했다. 최근 클라우드 보안 인증(CSAP)을 획득하면서 국가•공공기관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안전하고 신뢰성있는 클라우드 서비스로 인정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