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스인코리아닷컴 길태윤 기자] 세계적인 여성 래퍼 카디비(Cardi B)의 개인 틱톡 계정에 ‘M 퍼펙트 커버 세럼 BB크림’을 소개한 직후 에이블씨엔씨(대표 신유정)의 미샤가 틱톡샵과 아마존에서의 판매가 급증했다고 24일 밝혔다.
실제 카디비가 영상을 업로드한 7일(한국시간) 기준, 미국 틱톡샵에서 미샤의 7월 2주차 일 평균 매출은 1주차 대비 1,22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영상은 게시 2주 만에 1,000만 조회수를 돌파하며 미국 소비자 사이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틱톡샵은 콘텐츠 내에서 바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어 미샤는 틱톡샵 뷰티 카테고리에서 K-뷰티 브랜드 상위 10위에 진입하는 성과도 거뒀다.
같은 시기에 열린 아마존 ‘프라임데이(Prime Day)’에서도 일 평균 매출이 전주 대비 484% 증가했다.
미샤에 따르면 프라임데이 종료 이후에도 아마존 내 비비크림 매출은 카디비 영상 업로드 전 대비 약 1.5~2배 수준을 유지하며 아마존 비비크림 카테고리 내 1위 브랜드로 올라섰다. 현재까지도 미샤 비비 크림은 아마존 비비크림 카테고리 톱3를 지속 유지하고 있다.
카디비가 소개한 미샤의 ‘M 퍼펙트 커버 세럼 BB크림’은 스킨케어와 메이크업 기능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제품이다. 미샤의 대표 ‘보랏빛 앰플’의 발효 성분을 담아 메이크업과 동시에 탄력·보습·광채 등 안티에이징 케어를 제공한다. 여기에 프로바이오틱스와 항산화 성분을 더해 건강한 피부 컨디션 유지에 도움을 주는 점이 미국 MZ세대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다른 핵심 제품인 ‘M 퍼펙트 커버 BB크림’은 7가지 컬러 구성과 자외선 차단, 스킨케어를 결합한 올인원 포뮬러로 간편하면서도 완성도 높은 메이크업 루틴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에이블씨엔씨 남웅 미국 법인장은 “미샤는 최근 틱톡과 아마존이라는 핵심 플랫폼을 중심으로 한 SNS 기반 마케팅이 실질적인 판매로 이어지고 있다”며 “BB크림을 중심으로 하이브리드 색조 포트폴리오를 강화하며 북미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