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전통 무속 공연으로 해외를 돌아다니는 김영희 씨, 장애를 딛고 유학의 꿈을 꾸는 박수연 씨, 늦깎이로 공부를 시작했지만 고미술전문가로서 성큼성큼 발전해 가고 있는 황화영 씨, 육아로 경력단절 여성이 되었다가 다시 공부를 시작한 강지혜 씨 등 네 명의 감동적인 사연을 AI 작가 Yein이 생성형 AI를 활용하여 화려한 영상으로 탄생시켰다.
스튜디오 캐로덕션의 한종철 영상감독은 이 영상을 재미있게 편집해 주었고, 대본작가 유승근은 학생들의 사연을 드라마 대본과 노래 가사로 재탄생시켰다.
경희사이버대학교 문화예술경영학과 강윤주 교수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학생들의 다양한 이야기와 경험을 공유하며, 그들의 꿈과 열정을 세상에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문화예술경영학과 학생들이 AI 기술 활용 방식에 대해 더욱 큰 흥미와 호기심을 가지게 하는 데에도 그 목적이 있다. 경희사이버대학교 문화예술경영학과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꿈과 열정을 지원하고, 그들이 세상에 자신의 이야기를 펼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학과장 강윤주 교수는 “학생들의 사연을 공유하고, 그들의 이야기를 세상에 알리는 이번 프로젝트가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과 희망을 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경희사이버대학교는 2025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9개 학부, 35개 학과(전공)에서 2025년 1월 14일까지 진행한다. 원서접수는 경희사이버대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PC 또는 모바일로 접속해 입학원서 작성, 전형자료 작성 등의 절차를 거쳐 지원하면 된다. 기타 입학 관련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 또는 입학상담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