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봄을 여는 캐릭터 협업 제품부터 홈텐딩 술·요거트 분말 등 출시 [쿠킹]

2025-03-05

‘보도자료’. 사전적 의미로는 공식적인 입장을 언론에 제공하기 위하여 작성한 자료를 뜻합니다. 기자의 메일함엔 하루만 놓쳐도 페이지를 여러 개 넘겨야 할 만큼 많은 보도자료가 쌓입니다. 사실 메일함만 제대로 봐도, 트렌드를 읽을 수 있어요. 신상품부터, 새로운 캠페인, 모집 공고, 이벤트 등 다양한 내용의 소식이 있거든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쿠킹 기자의 메일함에 있는 메일 중 놓치면 안 되는 소식을 소개하는〈메일 읽어주는 기자〉입니다! 매주 목요일, F&B 관련 새로운 소식으로 업계 트렌드를 읽어보세요.

홈텐딩에 필요한 새로운 술, 3월 캠핑에 동행하면 딱 좋을 술을 고민 중이라면, 이번에 출시된 바톤 시리즈는 어떨까요? 비이엑스 스피리츠 코리아가 바톤 시리즈 3종을 트레이더스에서 단독으로 선보입니다. ‘바톤 시리즈’ 3종은 미국 켄터키의 대표 버번위스키인 1792를 생산하는 증류소에서 출시한 제품입니다. 가격 대비 품질이 우수해 많은 바텐더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았으며, 국내 하우스 브랜드 제품 중 판매량 1위를 차지하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이번 시리즈는 보드카와 럼, 진 3종으로 구성됐습니다. 1ℓ 용량에 알코올 도수 40도로 홈텐딩과 믹솔로지를 위한 베이스로 제격인 제품들입니다. 그중 ‘바톤 보드카’는 전 세계 하우스 보드카 판매 1위 제품이죠. 4번 이상의 증류 과정과 수차례의 숯 여과 과정을 거친 것이 특징입니다. ‘바톤 럼’은 버진아일랜드에서 풍부한 일조량과 바람을 맞으며 자란 최상급 사탕수수를 사용해 달콤한 향기와 끝 맛이 매력적입니다. ‘바톤 진’은 런던 스타일 진으로 맛이 깔끔해 진토닉과 마티니와 같은 진 베이스 칵테일 제조에 제격입니다.

요리 숏폼 제작에 관심있는 분들을 위한 공모전 소식이 있습니다. 바로 사조대림이 개최하는 ‘60초 레시피 영상 공모전’입니다. 사조대림의 대표 제품을 활용한 나만의 레시피를 60초 내외의 영상으로 제작하여 공유하는 프로젝트죠. 활용할 수 있는 품목은 사조참치, 사조안심 시리즈, 대림선 어묵, 대림선 만두, 사조대림 맛살, 사조대림 소시지 등입니다. 직접 제작한 작품을 참가자 개인 SNS 채널(유튜브, 인스타그램, 네이버 중 하나)에 게시하고, 사조대림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구독한 후 네이버 폼을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접수가 완료됩니다. 이때 작품 공유 시 게시물에 필수 해시태그인 ‘#사조대림60초레시피 및 #참여제품명’을 반드시 사용해야 합니다. 응모 기한은 3월 31일까지이며, 개인 혹은 팀 단위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참가자 중 113명(팀)을 뽑아 총 800만원 상당의 경품과 상장을 수여합니다.

그릭요거트를 넣은 스무디를 집에서도 먹고 싶다면? 그럴 땐 우유에 타 먹는 티젠의 ‘콤부차 요거트’ 분말 스틱이 딱입니다. 건강한 발효 음료의 대표주자인 콤부차와 그릭요거트가 만난 이색 제품으로, 우유에 타면 단 10초 만에 건강한 요거트 스무디가 완성되죠. 여기에 그래놀라나 과일 같은 토핑을 얹으면 카페에서 파는 요거트 스무디 못지 않아집니다. 당류와 칼로리 걱정도 없앴습니다. 설탕은 쏙 빼고 칼로리는 1스틱에 12㎉로 낮아 아침 대용은 물론이고 출출한 오후 간식으로도 부담이 없습니다. 또한, 열에 강한 4세대 유산균 포스트바이오틱스 10억 Cell과 칼슘 70㎎을 1스틱에 함유해 건강함을 더했습니다. 신제품 출시를 맞아 티젠은 9일까지 일주일간 쿠팡에서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합니다. 최대 48%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10일부터는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신제품 프로모션을 통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신제품을 할인가에 판매하며, 50스틱 이상 구매할 경우 국내산 유기농 새싹보리 분말 스틱을 선물로 증정합니다.

기온이 올라갈수록 생각나는 메뉴를 꼽는다면 매콤하고 시원한 비빔면을 빼놓을 수 없죠. 팔도가 국내 비빔라면 최초로 설탕을 첨가하지 않고 맛을 낸 ‘팔도비빔면 제로슈거(이하 팔도비빔면 제로)’를 출시합니다. 설탕 대신 ‘알룰로스’를 활용해 식약처 무당류 표시기준을 충족한 제품으로, 팔도만의 액상 스프 연구 기술력으로 고유의 풍미를 유지하며 상큼함을 더했죠. 신규 배합을 적용한 면발도 특징입니다. 기존 제품과 비교해 밀가루 사용을 줄이고 전분 함량을 높여 탄력을 높였고 씹을수록 쫄깃한 식감이 액상스프와 잘 어울립니다. 1984년 출시된 팔도비빔면은 팔도의 대표적인 스테디셀러로, 지난해 누적 판매량 19억 개를 넘어섰습니다. 팔도비빔면 제로는 7일부터 온·오프라인 유통채널을 통해 순차적으로 만나 볼 수 있습니다.

봄이 한층 더 가까워진 기분이 드는 3월, 제품들도 봄기운이 가득합니다. CU 역시 화이트데이와 새 학기, 피크닉 시즌에 맞춰 귀여운 캐릭터 협업 상품을 선보였습니다. ‘달콤뽀짝 충전소’라는 타이틀과 함께 레시앤프렌즈·다이노탱·리락쿠마 등의 캐릭터를 활용해 귀엽고 실용성을 강조한 선물들을 다양하게 준비했죠. 먼저 에버랜드의 레서판다를 캐릭터로 만든 ‘레시앤프렌즈’와 협업해서 만든 기획 상품 8종이 있습니다. 새학기 필수템으로 어울리는 봉제손거울·봉제키링·얼굴쿠션·다이어리 커버 등입니다. ‘다이노탱’과 협업한 상품 5종인 접이식물통·피크닉매트·폴딩박스 등은 피크닉에 필요한 제품들로 구성했죠. 마지막으로 지난해 밸런타인데이의 품절 대란 주인공 ‘리락쿠마’와 손잡고 선보인 상품 7종도 있습니다. 여권케이스·에코백, 젤리백 등 가방류 제품들로 다채롭게 구성했습니다. 다양한 제휴카드 할인 행사도 13일까지 진행합니다. CU Npay카드로 차별화 상품 46종과 페레로로쉐 기획상품 9종을 2개 이상 구매하면 최대 60% 할인을, 우리카드·BC카드로 페레로로쉐 기획상품을 2개 이상 결제하면 5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 커머스 앱 포켓CU에서는 14일까지 ‘당 충전소’를 열고 매일 초콜릿 ·캔디류 교환권 또는 20% 할인 쿠폰을 증정합니다.

송정 기자 song.jeong@joongang.co.kr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