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김민석 기자] 클린뷰티 2.0 마케팅기업 슬록(대표자 김기현)이 클린뷰티 기업 간 정보 공유와 상호 교류를 위한 ‘K-클린뷰티 네트워킹데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오늘(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1일 서울소셜벤처허브에서 개최됐으며 클린뷰티를 선도하는 원료 제조사, 용기, 포장재 제조업체, 브랜드사, OEM ODM 제조업체, 유통, 서비스업체 등 21개 기업에서 참석했다.
클린뷰티 2.0 비즈니스 플랫폼 ‘K-서스테이너블’을 운영중인 슬록은 클린뷰티 시장의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계획을 소개했다. 이어서 참가기업들의 간단한 회사 소개와 자유로운 네트워킹 시간이 이어졌다.
슬록은 이번 네트워킹데이를 계기로 온라인 플랫폼 운영과 함께 클린뷰티를 지향하는 기업간 실질적인 제휴와 협업이 이뤄질 수 있도록 세미나, 밋업 등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슬록 관계자는 "네트워킹데이와 세미나데이를 기본으로 플라스틱협약, 에코디자인규정, 그린워싱 등 시의성 있는 이슈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대응할 수 있는 자리도 마련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그린TX(서비스) ▲닥터노아(브랜드) ▲닥터클레오(브랜드) ▲라라잇츠(OEM ODM) ▲리본코스메틱(브랜드) ▲바이오스펙트럼(원료 제조) ▲보타닉센스(브랜드) ▲비바브놀(브랜드) ▲스킨큐어(OEM ODM) ▲아폴로산업(용기 제조) ▲알리바바닷컴(유통, 수출입) ▲오앤원(OEM ODM) ▲올레올리오(원료 수입) ▲유니자르(OEM ODM) ▲인코스팜(원료 제조) ▲케이씨글라스(용기 제조) ▲크릭(용기 제조) ▲피에스지머티리얼즈(원료 제조) ▲피에이지플라텍(용기 제조) ▲한국비건평가인증원(인증 서비스) ▲헤아리(디자인 서비스) 등이 참가해 활발한 네트워킹을 통해 후속 상담과 미팅을 이어갔다.
한편, 슬록은 오는 12월 6일 세미나와 네트워킹을 겸한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조만간 K-서스테이너블 홈페이지와 자체 뉴스레터 ‘슬슬라잎’ 등을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