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신세계스퀘어에 에스파 카리나가... 신세계百, '헬로 뉴 산타' 대미 등

2024-12-15

[녹색경제신문 = 양현석 기자] 신세계백화점이 지난달 26일부터 선보이고 있는 연말 캠페인 <헬로 뉴 산타>의 대미를 카리나로 장식합니다. 신우석 감독, 에스파 카리나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브랜디드 필름을 오는 20일 신세계스퀘어에 최초 공개하는 것인데요. 신세계는 앞으로도 다양한 K-컬처 콘텐츠를 신세계스퀘어에 선보이며 글로벌 문화 명소로 도약할 계획입니다.

한편 현대인의 고질병인 불면증 등 수면장애를 겪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숙면'에 대한 관심도 나날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롯데백화점 구리점에서는 커지는 수면시장을 정 조준해 다양한 수면(테크)상품을 한 곳에 선보이는 '슬리포노믹스(Sleeponomics)' 박람회를 준비했습니다.

이외에도 LG생활건강 베이비&키즈 브랜드 베비언스에서 ‘베비언스 센서티브 베이비 섬유유연제 시그니처’를 출시하는 등 오늘(15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 신세계백화점이 연말 캠페인 <헬로 뉴 산타(Hello, New Santa)>의 대미를 장식하고자 돌고래 유괴단 신우석 감독이 연출, 에스파 카리나 주연의 브랜디드 필름 풀버전을 오는 20일 신세계스퀘어에서 최초 공개한다.

브랜디드 필름은 소비자에게 공감 및 즐거움 제공을 목적으로 브랜드(기업)이 제작한 상업적 콘텐츠를 말한다.

헬로 뉴 산타 캠페인은 산타가 직접 운영하는 SNS 계정부터 교통사고가 난 썰매를 결인차가 끌고가는 퍼포먼스 연출 등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고객 소통 마케팅으로 국내외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실제 캠페인이 시작된 11월 26일부터 12월 12일까지 신세계백화점의 공식 SNS 채널의 누적 조회수는 3200만을 돌파한 것으로 집계됐다.

또 캠페인 기간 신세계백화점 앱에 가입한 신규 고객 중 2030 고객의 비중은 47.1%에 달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신세계가 펼치는 크리스마스 세계관에 대한 젊은 고객들의 호기심이 자연스럽게 신세계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진 것으로 분석된다.

이달 1일부터 공개된 1분 가량의 티저 영상도 반응이 뜨겁다. 교통사고를 당한 산타클로스를 대신해 새로운 산타가 된 카리나의 등장부터 선물 배달을 위해 창문을 부수고 집에 침입한 카리나가 경찰에 연행되는 영상까지, 짧지만 강렬한 스토리라인으로 고객들의 호기심은 날로 커지고 있다.

댓글에는 “스토리텔링 빌드업 장난 아니네… 크리스마스에 진심인 신세계”, “Is this going to be a drama/movie?(이거 드라마나 영화로 개봉되나요?)” 등 다양한 국적의 고객 반응이 2000여 개 넘게 쏟아졌다.

고객들의 많은 사랑과 관심 속 오는 20일, 신세계백화점은 신세계스퀘어에 돌고래 유괴단 신우석 감독이 연출한 10분 가량의 브랜디드 필름 <헬로 뉴 산타(Hello, New Santa)> 풀영상을 공개한다.

신우석 감독은 이번 신세계백화점과의 이색적인 마케팅 협업에 대해 “신세계백화점의 헬로 뉴 산타가 한국을 대표해 글로벌 고객들에게 오랜 기간 회자되고 사랑받을 수 있는 캠페인의 첫 시작이 된 것 같습니다”며 “극장이 아닌 거리의 거대한 스크린을 통해 작품을 상영하는 것은 영화 감독으로써 매우 흥미로운 경험이었으며, 신세계스퀘어는 위치·규모·상징성으로 K-컬처 콘텐츠를 소개하는 아이코닉한 공간으로 자리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고 말했다.

오후 6시부터 9시 사이 매 시간 정각에 상영될 이번 영상은 위스퍼링 사운드(무음) 영화제 형식으로 진행되며, 헤드폰·무선 이어폰 등 개인 모바일 기기를 활용해 소리와 함께 신세계스퀘어의 초대형 화면에서 만나볼 수 있다.

신세계는 한국을 방문한 많은 글로벌 고객들에게 오직 신세계스퀘어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K-컬처 콘텐츠로 재미와 감동을 담은 따뜻한 연말 메시지를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산타가 마치 신세계 공식 SNS 계정을 직접 운영하는 듯한 마케팅을 시작으로 오프라인 고객 참여 행사, 그리고 신세계스퀘어 브랜디드 필름 상영에 이르기까지, 신세계가 선보이는 연말 캠페인이 전세계 고객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신세계는 앞으로도 다양한 K-컬처 콘텐츠를 신세계스퀘어에 선보이며 글로벌 문화 명소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백화점 구리점 7층 점행사장에서 오는 19일까지 다양한 수면 테크 상품을 만나볼 수 있는 '슬리포노믹스(Sleep+econimics)'박람회를 개최한다.

'에이스 침대', '시몬스', '장수돌침대','슬립앤슬립','까르마' 등 약 13여 개 브랜드가 참여해 체압분포 측정·수면패턴 분석 체험 공간까지 마련하여 최적의 수면 상품들을 제안한다. 침구 브랜드 외에도 '세라젬, '바디프랜드' 등 안마기기 브랜드에서도 스트레스 지수와 인바디를 체크하여 건강상태를 분석하는 서비스 등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삼성전자에서 수면 추적에 유용한 '갤럭시 워치&링'을 선보이며 LG전자에서도 침실가전 필수품인 공기청정기와 가습기를 선보인다.

행사 기간 중 가구 및 홈패션 브랜드에서 당일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 금액의 10% 상당 '엘포인트' 적립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바디프랜드','세라젬'에서는 15일(일)까지 당일 일정 금액 이상 구매 고객에게 7% 상당의 롯데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한다. 이 외에도 '에이스 침대','시몬스 침대'에서는 일부 품목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소프라움 침구'에서는 '시베리아산 구스(Q 90:10, 115만원)'를 행사 기간 동안 69만원으로 할인 판매한다.

문석배 라이프스타일 팀장은 "숙면을 위해 지갑을 여는 슬리포노믹스(Sleeponomics) 트렌드가 가속화 되면서, 침구류와 수면 테크 상품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을 반영하여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수면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체험 공간을 마련한만큼 고객들의 많은 방문 바란다"고 밝혔다.

○.. LG생활건강의 베이비&키즈 전문 브랜드 베비언스에서 성분은 물론 부드러움까지 생각한 ‘베비언스 센서티브 베이비 섬유유연제 시그니처’를 출시했다.

베비언스 센서티브 베이비 섬유유연제 시그니처는 기존 섬유유연제 양의 1/3만으로도 같은 효과를 내는 3X 초고농축 포뮬러가 돋보이는 제품이다. 적은 양으로도 포근한 향기가 지속된다. 또 옷감을 부드럽게 하고, 마찰로 발생하는 정전기를 방지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베비언스의 이번 신제품은 냄새를 줄이는 효과도 남다르다. 녹차추출물을 함유한 포뮬러를 적용한 결과 탈취 99%의 냄새 제거력을 지녔다. 그리고 아기옷 세탁을 위한 제품인 만큼 색소와 보존제 9종을 배제했다. 아기 옷에 사용하는 만큼 △독일 더마테스트 EXCELLENT 등급 △에코덤 피부테스트 △동물성 원료 무첨가와 비건 인증을 완료했다.

LG생활건강 베비언스 브랜드 담당자는 “아기 피부에 바로 와 닿는 옷감에 사용하는 섬유유연제인만큼 성능은 물론 성분에 특히 많이 신경을 쓴 제품”이라며 “아기와 모든 가족들이 세탁 시 베비언스 센서티브 베이비 섬유유연제 시그니처를 사용하며 따스하고 포근한 고객경험을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베비언스 센서티브 베이비 섬유유연제 시그니처는 쿠팡에서 구매할 수 있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신년 프로모션인 해리포터 컬래버레이션을 본격 진행하기에 앞서 해리포터 마니아들을 위해 ‘해리포터와 죽음의성물2’ 영화관 상영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타벅스는 워너브라더스 디스커버리 글로벌 컨슈머 프로덕트사(Warner Bros. Discovery Global Consumer Product, 이하 WBDGCP)와 손잡고 2025년 1월 1일부터 한 달간 해리포터 IP를 활용한 음료, 푸드, MD 등 다채로운 컬래버레이션 상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스타벅스는 이달 25일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한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해리포터 시리즈 중 역대 최다 관객을 동원했던 ‘해리포터와 죽음의성물 2’를 관람할 수 있는 ‘해리포터 무비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리포터 무비데이는 크리스마스 당일인 이달 25일 하루 동안 진행되며, 영화는 12시 30분과 3시 20분 총 2회 상영된다. 스타벅스는 각 회차별로 50명(1인 2매 제공)을 선정해 총 100명을 초청할 계획이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스타벅스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를 팔로우한 뒤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로 함께 가고 싶은 친구를 태그하며 원하는 상영 시각 및 가고 싶은 이유를 적으면 된다. 이벤트 당첨자는 이달 19일부터 순차적으로 개별 안내된다.

1월 출시되는 해리포터 컬래버레이션 제상품을 먼저 만나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스타벅스는 모든 관람객에게 해리포터 무료 음료 쿠폰과 푸드 선물을 제공한다.

특히, 이날 현장에는 해리포터 복장을 입은 베어리스타와 해리포터 컬래버레이션 제상품이 마련된 포토존이 운영된다. 현장 포토 이벤트를 통해 당첨객에게는 해리포터 컬래버레이션 MD, 리유저블 백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스타벅스 코리아 신동우 전략기획본부장은 “두터운 팬층을 보유한 해리포터 IP를 활용한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기에 앞서, 해리포터 마니아들의 추억을 되살리고 신상품을 먼저 소개하기 위해 깜짝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해리포터와 죽음의성물2 관람을 통해 스타벅스의 컬래버레이션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GS리테일이 올해도 전국 연탄 봉사에 나서며 따뜻한 연말 만들기에 앞장선다.

GS리테일 봉사단 ‘GS나누미’는 지난 11일, 강남구 수정마을에 연탄 1400장을 전달하며 본격적인 겨울 연탄 봉사 활동에 돌입했다. 이를 시작으로 GS리테일은 12월 한 달간 원주, 대전, 부산, 창원 등 전국에 위치한 9개 사업장에서 1만2000여 장의 연탄을 전달해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겨울을 선물할 계획이다.

GS나누미는 올겨울 두 차례 김장 나눔도 진행해 지역 사회에 따뜻한 손길을 더했다. 지난 11월과 12월 초, 직접 만든 김장 김치 140kg과 1290kg을 각각 행복한영이어린이집과 등촌9종합사회복지관에 기부했다.

‘일상에서 함께하는 나눔 플랫폼’이라는 상생 가치를 추구하는 GS리테일은 전국 각지에 GS나누미 봉사단 60개를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GS리테일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봉사 활동이 이어지며, 2006년부터 누적 인원 7만5000명이 15만 시간의 나눔 활동을 진행해 왔다.

특히 GS리테일은 GS25, GS샵, GS더프레시 등 전국 단위 사업장 네트워크를 보유한 만큼 사업부별 특화된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해 일상에서 ESG 경영을 지속 실천하고 있다.

지난 6월, GS25는 식품 개발 연구원, 마케터, 영업 관리자 등의 임직원이 직접 다문화 아동 대상 △GS타워 견학 △GS타워 식품연구소 체험 △간편식 조리 체험 등의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GS샵은 유통 인프라가 취약한 도서∙산간 지역 주민에게 GS샵에서 판매하는 의류 및 생활용품 1억 원어치를 기부했다. GS더프레시는 점포 택배 기기를 활용해 업사이클링 가능 물품을 기부받고, 이를 취약계층 어린이에게 전달하기도 했다.

GS리테일 이현정 사회공헌파트 매니저는 “GS리테일은 연탄 배달, 김장 봉사, 취약계층 기부, 환경보호, 수해 지역 나눔 등 매년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천해 우리 이웃과의 상생을 추구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GS리테일은 사업부별 사회공헌 사업을 강화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ESG 경영을 지속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 SSG닷컴이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연령대별 인기 제품을 특가에 제안하는 ‘쇼핑 익스프레스’ 행사를 연다고 15일 밝혔다. 16일부터 오는 20일까지 가전, 리빙, 패션, 뷰티, 여행, 완구 상품을 최대 90% 할인한다.

SSG닷컴은 20~30대 연인을 위한 선물로 패션 상품을 준비했다. 마이클코어스의 지갑, 스니커즈, 코트, 자켓 등 공식 브랜드관 상품 400여 종을 최대 90% 단독 할인 판매한다. 디디에두보 주얼리는 최대 64% 할인하며 구매금액대별 사은품도 증정한다.

부모님을 위한 선물로 해외여행 상품과 한우세트를 추천한다. 일본 북해도, 중국 장가계 패키지 여행상품을 비롯해 지중해 3개국을 일주하는 크루즈 여행상품을 특가에 선보인다. 농협 1등급 한우선물세트는 45%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어린 자녀를 둔 고객을 위해 크리스마스 완구대전도 연다. 캐치 티니핑, 헬로카봇, 또봇, 콩순이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인기 장난감을 할인 판매하며, 마이크로킥보드의 다양한 킥보드 관련 상품을 최대 25% 할인한다.

할인 쿠폰 혜택도 있다. 행사 기간 매일 오전 10시부터 신세계몰과 신세계백화점몰 상품 구입시 추가 할인되는 8% 장바구니 쿠폰을 선착순 증정하며 7% 상품 쿠폰도 제공한다.

이재은 SSG닷컴 영업마케팅팀장은 “올해 마지막 대형 행사인 만큼 풍성한 혜택을 준비했다”며 “크리스마스 선물은 쓱닷컴에서 믿고 구매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