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드라스체크가 일본 소프트웨어(S/W) 유통 전문기업 Lionice와 협업툴 플로우의 일본 시장 진출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일본 구글 워크스페이스(Google Workspace) 프리미엄 리셀러로서 약 7만 개의 유료 고객사를 보유한 Lionice의 강력한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일본 엔터프라이즈 고객에게 플로우를 본격적으로 공급하기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이다. 양사는 Lionice의 일본 IT 시장 내 신뢰 기반 고객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플로우를 일본 디지털 협업 시장의 대표 툴로 자리잡게 하겠다는 목표를 공유했다.
Lionice는 일본에 본사를 둔 사테라이토 오피스 그룹의 메인 자회사다. 사테라이토 오피스는 1998년 일본에서 설립된 구글 워크스페이스 프리미엄 리셀러다. 일본에서 20년 이상 쌓아온 신뢰와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일본에서만 약 7만 개의 기업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일본 기업은 IT 유통사에 대한 신뢰를 중시하며 새로운 기술 도입 시 기존 파트너의 추천을 따르는 경향이 있다. 이번 협약에서 마드라스체크와 Lionice는 이러한 신뢰 기반의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해 플로우의 현지화를 지원하고, Lionice의 기존 고객사 네트워크를 활용해 일본 기업들에게 적극적인 영업 및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Lionice의 약 7만 고객사를 겨냥해, 플로우는 구글 워크스페이스와의 유연한 연동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Gmail, Google Drive, Google Calendar 등 기존에 사용하던 업무 도구를 플로우와 통합해 사용할 수 있다. 이는 일본 기업들에게 친숙한 워크플로우를 유지하면서도 디지털 협업의 효율성을 한층 더 높일 수 있도록 돕는다.
플로우의 대표 기능으로는 ▲AI 템플릿 추천 ▲업무일지 자동화 ▲프로젝트 이슈 관리 ▲일정 시각화 ▲실시간 채팅 ▲데이터 공유 ▲문서 관리 ▲간트차트 ▲OKR 목표 관리 등이 있다. 플로우는 단순 메신저가 아니라 프로젝트 중심으로 구성되어 목표지향적 업무 관리를 통해 최대 성과를 달성하도록 돕는 것이 특징이다.
이학준 마드라스체크 대표는 “일본은 디지털 전환(DX)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중요한 시장”이라며 “Lionice와의 협력을 통해 플로우의 강점을 일본 기업들에게 효과적으로 알리고 고객들이 보다 스마트한 협업 환경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허성욱 Lionice 대표는 “플로우는 일본의 전통적 업무 방식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요구를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최적의 도구”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일본 내 구글 워크스페이스 고객들이 더욱 효율적인 협업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