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DB Inc와 전략적 마이데이터 협업
금융 자산 및 소비 생활, 건강 상태 등 진단
DB생명이 자사 다이렉트 라이프케어 서비스에 업계 최초로 제휴 마이데이터 기반 ‘나의 페르소나 서비스’를 추가 오픈했다.
15일 DB생명은 "LG CNS, DB Inc.와의 전략적 마이데이터 협업을 통해 이번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이 같이 밝혔다.
페르소나는 가면을 뜻하는 그리스어로 외부에 드러나는 나만의 특징을 뜻한다. LG CNS의 마이데이터 플랫폼을 활용해 고객의 금융, 소비, 건강 관련 데이터를 수집 및 분석하고 특징에 따른 3가지의 페르소나를 제시한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고객은 금융 자산 및 소비 생활, 건강 상태 등을 진단함으로써 본인의 라이프 스타일을 파악할 수 있다. 검진 기록 등 건강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분석해 고객의 질병 발병률까지 보여준다는 특징이 있다.
DB생명은 이달 30일까지 ‘나의 페르소나 알아보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내 DB생명 다이렉트 사이트에서 해당 서비스에 참여만 해도 백화점 상품권을 지급하며, SNS에 나의 페르소나 결과 공유 시 추첨을 통해 아이폰 16을 제공할 예정이다.
DB생명 관계자는 “2025년에는 LG CNS, DB Inc.와 전략적 마이데이터 사업 협약을 발전시켜 금융, 소비, 건강 여건상 고객에게 필요한 실질적인 보장분석 서비스를 확대 제공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장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경표 기자 yukp@meconomynews.com
원칙이 곧 지름길. 금융 보험·카드업계를 담당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