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NH투자증권(대표이사 윤병운)은 디지털자산관리플랫폼 ‘디지털케어 서비스’를 전면 개편하고, 누구나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무료 체험하기’를 도입했다고 12일 밝혔습니다. 이번 개편으로 서비스 접속성과 이용 편의성을 높여 디지털금융 대중화 흐름 속에서 자산관리서비스 진입장벽을 크게 낮췄다는 설명입니다.
개편 후에는 NH투자증권 QV 신규 고객(디지털자산관리센터 지정)이라면 계좌개설 즉시 3개월간 프리미엄 콘텐츠를 무료 체험할 수 있습니다. 체험기간 종료시 잔고가 1000만원 이상이면 별도 절차없이 정식 서비스로 전환되며 1000만원 미만일 경우 자동 해지됩니다.
NH투자증권은 디지털케어 서비스가 약 10만명의 1000만원 이상 자산가가 이용하는 대표 디지털자산관리 서비스가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주요 특징은 ▲담당 디지털어드바이저를 통한 신속한 투자상담 ▲‘마이자산케어’ 기반의 실시간 자산변동 알림 등 맞춤형 자산관리 지원입니다. 고객은 투자상담 신청시 대기 시간없이 전담 어드바이저와 연결돼 맞춤형 전략을 안내받을 수 있으며 보유자산·권리변동 등 핵심 정보도 실시간 확인 가능합니다.
투자정보 제공 채널도 강화했습니다. 유튜브 채널(‘화목한런치스탁’, ‘월간해외주식’), 월간투자전략 리포트, 관심 종목 분석 등 온라인 콘텐츠부터 프라이빗 줌 컨퍼런스, 전화안내시스템(ACS), 외국인·기관 수급 동향, 중소형주 리포트, 부동산·세무 뉴스레터 등 입체적인 투자지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분기별 자산분석보고서·포트폴리오 요약리포트 등 전문 리포트 발송을 통해 투자판단을 지원합니다.
서비스 유지 조건은 반기말 QV 통합잔고 1000만원 이상 또는 평균잔고 500만원 이상으로 완화해 더 다양한 투자자층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했습니다. 아울러 자산 1억원 이상 및 골드등급 이상 프리미엄 고객 대상의 ‘디지털케어플러스(VIP)’ 서비스도 함께 운영합니다. 해당 고객은 생일 선물, 프라이빗 골프 레슨, 오프라인 투자설명회, 연간 투자지원 쿠폰 등 맞춤형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김봉기 NH투자증권 디지털자산관리본부 상무는 “정보제공을 넘어 고객이 스스로 투자 역량을 키우고, 체계적인 자산 관리를 통해 성공적인 투자 여정을 완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디지털케어 서비스의 지향점”이라며 “앞으로도 업계를 선도하는 혁신과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 선보이겠다”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디지털케어 서비스는 현재 QV MTS(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 영업점, 유선채널을 통해 언제든 무료로 가입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