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안전보건 상생협력 우수기업 2년 연속 선정

2025-02-27

SK텔레콤은 고용노동부와 안전보건공단이 주관하는 '대·중소기업 안전보건 상생협력사업'에서 2년 연속으로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27일 SKT는 지난해 통신사 중에서 유일하게 우수기업에 선정된 데에 이어, 올해 2년 연속 우수기업으로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SKT는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안전보건 설루션 개발과 협력사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소통 활동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SKT는 2023년 기지국 철탑 점검 시 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드론 점검 및 AI 분석 시스템'을 개발한 데 이어, 지난해 계단과 승강기 내 위급 상황을 자동으로 감지하는 '비전 AI 안전관리' 설루션을 새롭게 개발해 이를 협력사에 제공했다.

이와 함께 QR코드를 통해 위험 요소와 개선사항을 실시간 제보하는 '안전신문고', 스마트폰을 통해 잠재 위험 요인 영상 콘텐츠를 간단하게 시청할 수 있는 '모바일 시청 가이드', 포스터와 AI 안전 영상을 활용한 '안전공모전' 등 협력사 현장 작업자들을 위한 소통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SKT는 앞으로도 50인 미만 협력사들의 안전보건 관리체계 구축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윤세훈 기자 press@jeonpa.co.kr

<저작권자 © 전파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