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11번가 안정은 "올해 에비타 흑자 달성"... 수익성 개선 박차 등

2025-02-20

[녹색경제신문 = 양현석 기자] 11번가가 지난 19일 올해 첫 타운홀 미팅을 열고, 2024년 성과와 2025년 목표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11번가 안정은 사장은 구성원들에게 지난해 주력 사업인 오픈마켓 부문에서 연간 에비타(EBITDA) 흑자 달성과 11개월 연속 영업이익 흑자 릴레이 성과를 공유하며, 2025년에는 11번가 전체의 EBITDA 흑자 전환에 성공한다는 목표롤 강조했는데요. 이를 달성하기 위한 전략 방향으로 ‘성장 플라이휠(Flywheel)의 고도화’를 제시했습니다.

한편 아모레퍼시픽의 글로벌 럭셔리 스킨케어 브랜드 설화수가 대표 스테디셀러인 '에센셜 라인'을 리뉴얼 출시합니다. 새로워진 에센셜 라인은 독자 성분인 ‘자음단®’과 3종 보습 장벽 성분을 더해 진정-보습-장벽의 3중 근본 케어를 완성했다는데요. 기능성도 강화해 초기 노화까지 관리해 주는 웰에이징 케어 제품으로 업그레이드했습니다.

이외에도 정관장 건강음료 '홍삼원'이 연 매출 1000억원을 돌파하며 메가 브랜드로 등극하는 등 오늘(20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 11번가가 올해 수익성 개선 경영에 집중해 ‘연간 에비타(EBITDA : 법인세∙이자∙감가상각비 차감 전 영업이익) 흑자’를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11번가는 지난 19일 오후, 경기도 광명시 11번가 사옥에서 전 구성원을 대상으로 새해 첫 타운홀 미팅을 열고 2025년 목표를 제시했다.

11번가 안정은 사장은 “커머스의 본원적 경쟁력 강화와 수익성 중심의 내실 경영에 집중한 결과, 지난해 주력사업인 오픈마켓 부문에서 100억원 이상의 연간 EBITDA 흑자를 달성하며 체질 개선에 성공했음을 입증했다”며 “이 같은 견조한 실적 개선 흐름을 타고 2025년에는 오픈마켓 부문과 리테일(직매입) 사업을 포함해 11번가 전체의 EBITDA 흑자 전환에 성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통상적으로 EBITDA 흑자는 기업이 영업 활동을 통해 돈을 벌기 시작했음을 보여주는 지표로, 영업이익 흑자 달성에 청신호가 켜졌음을 보여준다.

실제로 지난해 3월부터 시작된 11번가 오픈마켓 부문의 영업이익 흑자 행렬은 올해 1월에도 계속돼 11개월 연속 영업이익 흑자 달성에 성공했다. 지난해 오픈마켓 부문 누적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260억원 가까이 개선됐다. 리테일(직매입) 사업에서도 실적 개선이 이뤄지며 2024년 11번가 전체 연간 영업손실을 500억원 이상 줄이는 성과를 거뒀다.

안정은 사장은 타운홀 미팅에서 구성원들에게 위기 상황 속에서도 성장 모멘텀을 확보해 갈 것을 주문하며, 2025년 흑자(EBITDA) 달성을 위한 전략 방향으로 ‘성장 플라이휠(Flywheel)의 고도화’를 제시했다.

‘성장 플라이휠’ 전략이란 ▲상품 ▲가격 ▲트래픽 ▲배송 ▲편의성 등 이커머스의 핵심 요소들이 유기적으로 선순환효과를 일으키는 것으로, 지난해 이를 통해 실적 개선을 이끌었던 11번가는 올해 ‘성장 플라이휠’을 더욱 정교화 해 중장기 성장 기반을 안정적으로 확보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11번가는 올해 핵심 카테고리로 ‘마트’와 ‘패션’을 선정하고, 무료 멤버십 프로그램과 강화된 배송 역량을 결합시켜 고객 락인(Lock-in) 효과를 제고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매력적인 가격의 딜(Deal)과 초저가 상품 라인업을 확대해 고물가 시대의 고객 유입과 구매를 이끌어 낼 예정이다. 셀러의 판매 활동을 활성화하고 매출을 높일 수 있도록 셀러 지원 정책을 개선하고 검색을 고도화하는 등 ‘셀러 지향적 플랫폼’을 강화함으로써 ‘성장 플라이휠’을 더욱 활성화시킨다는 계획이다.

안정은 사장은 "지난해 모든 구성원이 힘을 모아 고객과 셀러를 향한 다양한 서비스를 정교하게 고민하고 빠르게 실행, 오픈마켓 부문에서 릴레이 흑자를 일궈내는 등 놀라운 성과를 만들어냈다"면서 "2025년에도 11번가는 도전을 멈추지 않고 고객과 셀러를 위한 더욱 가치 있는 플랫폼을 만들어 지속가능한 성장을 반드시 이뤄갈 것"이라고 말했다.

○.. 설화수가 대표 스테디셀러인 ‘에센셜 라인’을 리뉴얼 출시했다.

설화수 에센셜 라인은 ‘자음수 EX’ 및 ‘자음유액 EX’, ‘탄력크림 EX’의 총 3가지 제품으로 구성됐다. 새로워진 에센셜 라인은 독자 성분인 ‘자음단®’과 3종 보습 장벽 성분을 더해 진정-보습-장벽의 3중 근본 케어를 완성했다. 기능성도 강화해 초기 노화까지 관리해 주는 웰에이징 케어 제품으로 업그레이드되었다.

국내 보습 스킨 및 로션 시장에서 11년 연속 1위를 달성한 ‘자음수 EX’와 ‘자음유액 EX’에는 매화 추출물을 카르노신 및 글루타치온과 배합하여 강력한 항산화 및 항당화 효과를 제공하는 ‘설화투명단TM‘이 함유되어 있다. 피부에 새로운 활력을 주는 ‘설화투명단TM‘이 제품 사용 후 단 7일 만에 맑고 투명하게 차오르는 힘 있는 피부를 선사한다.

더불어 ‘탄력크림 EX’에도 28년 동안 진화를 거듭한 특화 성분인 ‘탄력지선체TM’가 함유돼 피부 보습과 탄력을 동시에 집중 관리하는 효과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고객 사용 만족도 100%를 기록하는 놀라운 결과를 보이기도 했다. 부드러운 질감의 제형이 탄력 있게 흡수돼 탄탄하게 빛나는 피부를 선사한다.

새로운 설화수 에센셜 라인은 무겁지 않은 사용감으로 보습과 동시에 초기 노화까지 관리해 매일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다. 2월 20일 아모레퍼시픽의 공식 온라인 판매 채널을 통해 사전 출시됐으며, 3월 1일부터 전국 백화점 매장과 플래그십 스토어 등 오프라인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 정관장은 건강음료 ‘홍삼원’이 지난해 단일 브랜드로 연 매출 1032억원을 달성하며 메가 브랜드로 등극했다고 밝혔다.

‘홍삼원’은 1988년 출시된 후 30년 넘게 꾸준히 사랑을 받아온 정관장의 대표 건강음료 브랜드로 전세계 20여 개국에 수출되어 해외 건강음료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출시 36년만에 연 매출 1000억원이 넘는 메가 브랜드로 성장한 ‘홍삼원’은 다양한 신제품 출시와 글로벌 유통망 확장을 통해 국내 477억원, 해외 555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해외에서 더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홍삼원’은 카페인 없는 건강한 에너지 드링크라는 강점이 널리 알려지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건강하고 맛있는 허브 음료로 해외 에너지 드링크 시장을 공략하고 있는 정관장 ‘홍삼원’의 글로벌 성장 비결은 현지 맞춤형 전략이다. 2024년 주요 수출 국가들에서 모두 전년대비 고르게 성장해 각 매출이 중국 158%, 동남아시아 144%, 일본 122%, 미국 116% 증가를 기록했다.

정관장 ‘홍삼원’은 한국 8종, 해외 26종의 라인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국 홍삼을 ‘고려삼’으로 지칭하는 중국에서는 7종으로 가장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는데, 부동의 중국 경제 1위 지역인 광동성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다.

동남아시아에서는 2018년부터 할랄 인증을 받은 ‘홍삼원’을 수출 중이다. 작년 6월부터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내 H&B(Health & Beauty) 스토어 가디언(Guardian)과 왓슨스(Watsons)에 입점해 적극적으로 유통망을 확장 중에 있다.

일본에서는 주로 40대 여성들이 피로 관리를 위해 홍삼 함량이 높은 ‘홍삼원 플러스’를 많이 구매한다. 현지 소비자 조사 결과, 맛과 향이 좋을 뿐만 아니라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이 집계한 전 세계 ‘허브 건강보조식품(Herbal/Traditional Dietary Supplements)’ 소매시장 글로벌 1위 브랜드 정관장의 건강 음료이기 때문에 구매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미국에서 ‘홍삼원’은 프리미엄 에너지 음료로 주로 30대 남성들이 구입한다. 2015년 코스트코 첫 입점 후 현재 약 140개 매장에서 판매되며, 남부와 중동부 지역에서 인기가 많다. 아마존·이베이 등 온라인에서도 카페인 없는 에너지 드링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홍삼원’은 126년 정관장의 노하우를 담은 깊고 진한 홍삼의 풍미에 계피, 대추, 생강, 구기자 등 식물 성분을 엄선해 담은 제품이다. 영지버섯과 녹용을 더한 ‘홍삼원기(氣)’, ‘홍삼원 골드’ 이외에도 지난해 출시한 제로 칼로리 ‘홍삼원 딜라이트’, 따뜻한 온기 더하는 ‘데워먹는 홍삼원’ 등 다양한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홍삼원’은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현지 맞춤형 전략으로 국내외에서 인기를 얻으며 메가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는 쾌거를 이뤘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춰 신제품을 선보이고, K-건강음료를 대표해 글로벌 영토 확장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롯데쇼핑 e커머스플랫폼 롯데온이 예년보다 이른 시점인 2월, 대규모 할인행사 ‘온(ON)세상 쇼핑 페스타(2/17~23)’를 진행하며 예상보다 큰 고객 호응을 얻고 있다. 온세상 쇼핑 페스타는 롯데온이 2020년부터 매해 진행해오고 있는 연례 행사다. 올해는 물가인상에 따른 가계부담을 덜고자 상반기 행사를 두차례로 확대해 이른 포문을 열었다.

지난 2월 17일부터 시작된 온세상 쇼핑 페스타의 이틀간(2/17~18)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두 자릿수대 신장률을 기록했다. 특히 신학기를 앞두고 유아동패션 상품은 큰 호응을 얻어 전년 대비 신장률이 두 배에 육박했다.

4만원대 특가로 판매한 ‘네파 키즈 유아동 경량 구스 다운자켓’은 준비된 물량이 반나절 만에 전량 품절됐다. 해당 제품은 롯데온 실시간 BEST 상품에 진입하며 고객의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롯데온 유아동 패션팀 심슬비 MD는 “예년보다 이른 행사 덕에 고객이 선호하는 브랜드 물량을 조기에 확보할 수 있었다”고 귀띔했다. 롯데온은 이후 행사일정을 통해서도 다양한 유아동 브랜드 의류잡화의 봄 신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2월 20일 ‘뉴발란스 키즈’, 21일에는 ‘MLB 키즈’, ‘아가방’, 그리고 22일에는 ‘베베쥬’, 23일에는 ‘탑텐 키즈’ 브랜드 행사가 준비됐다.

봄 이사 시즌을 맞아 가구 카테고리 신장세도 두드러졌다. 지난 17일 진행한 ‘한샘’ 브랜드 판타지 행사 역시 큰 고객 호응을 얻었다. 롯데온 유우정 리빙팀 MD는 “2~3월은 새학기와 이사 시즌이 맞물려 집안 분위기를 바꾸려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는 시기”라며, “한샘 리클라이너 소파와, 키즈용 수납침대가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며 매출을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롯데온은 온세상 쇼핑 페스타 종료일인 23일까지 프리미엄 천연면피 소가죽을 사용한 자코모의 ‘아르테’ 및 ‘제이드’ 소파를 최대 혜택가에 판매하고, 20만원 상당의 스툴 증정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온세상 쇼핑 페스타의 경우 1만원 대 이하 상품의 약진이 돋보였다. 디아도라 남성 드로즈 상품의 경우 1만원이라는 가격에 하루 동안 1만2000여 장이 팔려 나갈 정도로 많은 인기를 얻었다. 롯데온에서 4만개 이상 판매된 ‘유러피안 샐러드(1kg)’ 역시 8800원이라는 할인된 가격으로 앱에서만 만날 수 있다. 배송비만 내면 체험팩을 보내주는 ‘도루코 3D모션 면도기’ 역시 3000개 물량을 준비했으나 오전 내 모두 완판 됐다.

롯데온은 오는 23일 행사 종료일까지 LG전자, 빈폴패밀리, 매일유업, 랑콤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인기 브랜드 제품을 최대 혜택가에 선보이며 고객의 구매 부담을 줄이는데 주력한다. 추천상품으로는 'LG 그램 25년형 신제품’, '빈폴 남녀공용 데님 셔츠', ‘MLB 키즈 바시티 팬츠’ 등이 있다.

롯데온 남지형 온사이트마케팅팀장은 “이른 시기에 열린 온세상 쇼핑 페스타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만큼 상반기 내 또 한 번의 대규모 할인 행사를 통해 풍성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앳홈(대표 양정호)이 공간의 가능성을 넓히는 가전 브랜드 ‘미닉스(Minix)’를 앞세워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에서 인기몰이에 나서고 있다. 미닉스의 대표 제품인 음식물 처리기 ‘더 플렌더’는 23년 9월 출시한 이후 1년 5개월만에 국내에서 15만대가 판매됐다. 이에 앳홈은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제품으로 미닉스 ‘더 플렌더’를 선정하고 해외 유통망 확보에 돌입했다.

지난 5일 앳홈은 이탈리아에 본사를 두고 40년 이상 유럽 시장에 가전을 유통해 온 ‘마레스(Mares)’ 그룹과 미닉스 ‘더 플렌더’ 수천대를 공급하는 정식 수출 계약을 맺었다. 이를 통해 앳홈은 유럽 소비자들에게 미닉스 ‘더 플렌더’를 선보일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

앳홈은 지난해 9월 베를린 국제가전박람회(IFA 2024)에 참가, 음식물 처리기 미닉스 '더 플렌더'를 선보이며 유럽 진출을 타진한 바 있다. 당시 ‘한뼘음처기’ ‘더 플렌더’의 뛰어난 성능과 합리적인 가격, 깔끔하고 콤팩트한 디자인에 다수의 현지 유통업체가 관심을 보였고, 유럽이 음식물 처리 비용이 높다는 점을 적극 공략해 이번 수출 계약을 성사시키게 됐다.

또한 앳홈은 오는 3월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125년 전통 북미 최대 규모의 가정용품 전시회인 ‘2025 시카고 가정용품 전시회(The Inspired Home Show 2025)’에 참가, 홍보 부스를 운영하며 미닉스의 음식물 처리기를 비롯해 식기세척기, 미니건조기를 선보일 계획이다.

식량의 40%가량이 음식물 쓰레기로 버려지는 등 음식물 쓰레기 처리에 골머리를 앓고 있는 미국 소비자들에게 큰 관심을 불러 일으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앳홈 양정호 대표는 “지난 17일 한국투자파트너스, 신한벤처투자, 하나벤처스 등 국내 주요 투자사로부터 유치한 시리즈 A 180억원의 투자금은 마레스 그룹과 수출 계약을 맺고 글로벌 전시회 참석을 추진하는 등 해외 시장 진출 가속화에 마중물 역할을 해 주었다”며, “미닉스가 전 세계인의 사랑받는 국가대표 K가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이마트가 3월 신학기를 앞두고 대대적인 행사를 진행한다. 오는 2월 2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 노트북, 태블릿 등 디지털 가전을 비롯해 필수 가구와 식기, 패션 상품 등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먼저, 주요 프리미엄 브랜드의 대표 노트북과 태블릿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애플의 경우 MacBook Pro(M2) 전품목과 iPad Air5 전품목 대상으로 현대카드 또는 이마트e카드로 전액 결제 시, 각 20% / 30% 할인한다. 삼성의 경우 행사카드 대상으로 갤럭시북4 및 갤럭시탭 S10플러스 행사모델을 전액 결제 시, 각 3만원 / 5만원 금액 할인과 함께 이마트 매장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삼성 멤버쉽 포인트도 각 17만점 / 6만점을 추가로 제공한다. 이외에도 LG그램16 행사모델 대상으로 최대 40만원 할인한 특별가로 판매한다.

학생들의 필수품인 책상과 책장도 행사카드 구매 시 40% 할인한다. 대표상품인 이지심플 책상/책장 세트는 정상가 8만9000원에서 40% 할인한 행사가 5만3400원으로, 5만원대 가격으로 책상과 책장을 한 번에 구입할 수 있는 극강의 ‘가성비’를 자랑한다.

또한 높낮이 조절이 가능해 최근 책상 가구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는 ‘모션데스크’ 품목 역시 이마트가 직접 해외 직소싱을 통해 가성비로 선보일 수 있었다. 이번 행사를 위해 사전 기획한 ‘베이직 모션데스크 화이트’는 행사카드 결제 시, 정상가 16만9000원에서 40% 할인한 행사가 10만14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해당 상품은 높낮이 조절뿐만 아니라 최대 4개의 높이를 맞춤식으로 저장할 수 있는 메모리 기능 및 충돌 방지기능까지 탑재됐다.

신학기 식기류, 텀블러, 패션류 포함한 생활용품 행사도 풍성하게 준비했다. 아동들이 선호하는 캐릭터인 ‘캐치티니핑’, ‘산리오’ 등으로 디자인된 유아 식기 전품목 및 락앤락 스쿨핏 텀블러 7종 대상으로 신세계 포인트 적립 시 30% 할인한다.

뿐만 아니라 캐릭터 실내화, 아동 양말, 아동 이너웨어 등 신학기 패션 잡화류 행사품목 대상 2개 이상을 행사카드로 전액 결제 시, 30% 할인한다.

한편, 이마트는 이번 신학기 행사상품 구매 시, 신세계 포인트 적립과 별도로 이마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e머니’까지 추가로 제공하여 고객들이 받는 혜택을 더 강화했다.

대표적으로 노트북, 태블릿 행사상품 구매 시, ‘e머니’ 3만점 적립, 베이직 모션데스크 화이트 상품 구매 시, ‘e머니’ 1만점을 적립해준다. 상품 구매로 적립된 ‘e머니’는 구매다음날부터 14일간 사용이 가능하다.

이마트 정우진 마케팅 담당은 “신학기를 맞아 부모님들의 비용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또한 ‘e머니’ 적립 혜택도 추가로 제공하는 만큼 더욱 강화된 행사 효과를 체감하실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경기도 이천 소재 기업·지방자치단체·대학이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머리를 맞댔다.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대표 안정호)는 19일 오전 11시, 경기도 이천시청 5층 다올실에서 이종성 부사장과 김경희 이천시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관광객의 체류시간 증가를 위한 '연계 관광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날 모인 관계자들은 ▲이천시 관광자원 PPL 홍보 ▲관광 홍보 영상 제작 및 관광 안내 책자 제작 ▲카드사 연계 홍보 ▲축제 방문객 협약기관 연계 관광 유도 ▲관광상품 개발 등에 대해 의견을 교류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이종성 부사장은 "시몬스가 ESG 경영의 일환으로 운영 중인 복합문화공간 시몬스 테라스는 지난 2018년 개관한 이후 지금까지 누적 방문객 100만 명을 넘어섰다”며 "시몬스와 이천시가 보다 긴밀한 협업을 통해 시몬스 테라스를 찾는 관광객들이 다른 지역 관광지도 방문할 수 있도록 꾸준한 협의를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이천시와 협약 기관의 역량과 잠재력을 기반으로 외부 관광객 유치와 이천시민의 행복한 공간을 함께 구성하고 홍보하며, 최고의 관광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도록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상생 발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시몬스는 이천 지역사회 일원이자 이웃으로서 이천시와 적극 호흡하고 있다. 지난해는 이천시와 시몬스 테라스를 관통하는 이천시 시티투어 코스를 운영했으며 자원순환 업무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또한 지난해 10월 열린 이천쌀문화축제 협업에 나서기도 했다.

한편, 이천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한 시몬스 테라스는 침대의 역사를 다룬 브랜드 뮤지엄 '헤리티지 앨리'와 핫플 카페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 시몬스 기술 체험공간 '매트리스 랩', 식료품 편집숍 '퍼블릭 마켓', 잔디정원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매년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 ‘파머스 마켓’부터 연말 시즌 ‘크리스마스 마켓’, ‘크리스마스트리 및 일루미네이션’까지 다양한 문화행사가 열리며 전국에서 온 방문객들에게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한다.

○..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미국 소형가전 1위 브랜드 ‘샤크닌자’ 론칭 1주년을 기념해 22일, 27일 이틀 간 인기 상품을 특별 구성으로 선보이고, 구매 고객에게 사은품을 증정하는 특별 방송을 진행한다.

1994년 설립된 ‘샤크닌자’는 미국, 영국 청소기 시장 점유율 1위, 미국 컨슈머 리포트 평점 1위를 기록하고, 전 세계 34개국에 진출한 글로벌 브랜드다.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2월 ‘샤크닌자’ 무선 청소기를 국내에 첫 론칭한 이후 차별화 상품을 TV, 라이브 커머스 등 다양한 채널에서 선보이는 ‘원소싱 멀티채널(OSMC, One Sourcing Multi Channel)’ 방식으로 판매해 왔다. 공식 유튜브 채널 ‘롯튜브’에서 상품 홍보용 숏폼 콘텐츠를 공개한 후 라방에서 선보인 결과 시청자 50만 명이 몰리며 화제가 되기도 했다. 무선 청소기를 시작으로 무선 블렌더, 헤어드라이어 등 상품군을 확장한 결과 현재까지(24.02.29 ~25.02.19) 주문금액 300억원을 달성하며 ‘샤크닌자’는 롯데홈쇼핑 대표 가전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롯데홈쇼핑은 ‘샤크닌자’ 론칭 1주년을 기념해 특별 구성과 혜택으로 방송을 준비했다. 오는 22일 약 1.7kg의 가벼운 무게에 자동 먼지비움 기능까지 갖춘 ‘에보파워 시스템 네오+’ 무선 청소기(LC351)를 샤크 스팀 청소기, 3.5L 대용량 에어프라이어를 더해 특별 구성으로 선보인다. 27일 ‘최유라쇼’에서는 지난해 론칭하자마자 한정수량 1000대가 조기 매진됐던 ‘샤크 디텍트’ 무선 청소기(IW3241)를 판매하며, 모든 구매고객에게 샤크 핸디형 청소기를 증정한다. 내달 13일에는 그릴, 에어프라이, 로스트, 베이크, 건조, 재가열 등 6가지 요리 기능을 갖춘 ‘닌자 푸디 에어그릴’을 업계 단독으로 론칭한다. 향후 롯데홈쇼핑은 청소기를 비롯해 주방 가전, 뷰티 기기 등으로 ‘샤크닌자’ 상품군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김유택 롯데홈쇼핑 리빙부문장은 “지난해 전략적으로 론칭해 1년 만에 주문액 300억 원을 달성한 ‘샤크닌자’에 대한 고객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특별 방송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샤크닌자’의 다양한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가전 상품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SSG닷컴은 국제공인 쌀 전문가 주서빈 밥소믈리에와 손잡고 고품질 상품으로 기획한 삼광ᆞ신동진ᆞ현미식 블렌딩미 3종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쓱닷컴 미식관 단독상품 출시 기념으로 오는 27일까지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밥소믈리에 자격증은 일본취반협회에서 쌀 산지, 품종, 취반 등 밥에 관한 모든 지식을 다루는 전문가에게 주고 있으며 국내에는 현재 100여 명이 활동하고 있다.

쓱닷컴 미식관에서 소개하는 삼광ᆞ신동진 블렌딩미(각1kg, 7980원)와 현미식 블렌딩미(1kg, 8980원)는 최적의 밥맛을 구현하고자 쌀 품종별 장점만을 배합했다.

'삼광 블렌딩미'는 삼광쌀에 골드퀸의 누룽지향과 찹쌀의 찰진 식감을 더했고 향이 좋은 쌀로 유명하다. '신동진 블렌딩미'는 일반 쌀 대비 1.3배가량 큰 신동진쌀에 현미찹쌀을 20%가량 배합해 톡톡 터지는 식감을 구현했다. '현미식 블렌딩미'는 찰진 밥맛을 대표하는 품종인 여주진상 백미와 현미, 찰흑미를 섞어 식감과 영양을 한층 높였다.

김준호 SSG닷컴 농산팀 MD는 "식생활 변화에 따라 쌀 소비 감소세가 이어지고 있으나 지난해 고급 쌀 매출은 직전해 대비 20% 신장했다"며 “밥소믈리에의 레시피로 블렌딩된 고급 쌀을 경험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 오리온(대표이사 이승준)은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덕후고사’ 트렌드를 반영해 소비자들이 꼬북칩에 대한 애정도를 측정하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꼬북칩 빠삭고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꼬북칩 빠삭고사’는 꼬북칩의 빠삭한 식감을 강조하는 동시에, 소비자들이 꼬북칩에 대해 얼마나 잘 알고 있는지를 테스트하는 중의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 꼬북칩의 맛, 식감, 특징 등을 활용한 시험 콘셉트로, 친구 및 가족과 함께 숨겨진 맛의 비밀을 풀며 색다른 방식으로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4월 19일까지 두 달간 진행된다. 10문제씩 난이도를 달리한 3단계 레벨로 구성되어 있으며, 1단계를 통과한 선착순 100명에게 매일 꼬북칩 기프티콘을, 2단계를 통과한 40명을 추첨해 꼬북칩 1박스를 제공한다.

마지막 3단계까지 통과한 선착순 100명에게는 실제 판매되는 꼬북칩 패키지 후면에 이름을 기재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주어진다. 추첨을 통해 선정한 20명에게는 이름이 적힌 세상에 단 하나뿐인 초대형 꼬북칩도 증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참여 방법은 꼬북칩 패키지에 삽입된 QR코드 또는 오리온 공식 인스타그램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꼬북칩은 2017년 출시 이후 독창적인 네 겹 식감과 국가별 소비자 취향을 반영한 다양한 맛을 선보이며 글로벌 ‘K-스낵’으로 성장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콘스프맛’, ‘초코츄러스맛’, 그리고 최근 출시된 ‘카라멜팝콘맛’ 등이 소비자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중국, 베트남 등 해외 법인에서 현지 생산해 판매하고 있으며, 미국, 호주, 캐나다, 영국 등 전 세계 20여 개 국에 수출하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꼬북칩을 즐겨 먹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꼬북칩 맛의 비밀을 하나씩 풀어가며, 꼬북칩에 대한 애정을 더욱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세상에 단 하나뿐인 초대형 꼬북칩, 본인 이름이 새겨진 패키지를 갖는 특별한 경험이 큰 즐거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한샘(대표 김유진)은 오는 24일까지 브랜드와 상품을 알리는 브랜드 앰버서더 ‘한샘홈크루(HANSSEM Home Crew)’ 3기 2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한샘홈크루는 약 2개월 간 활동하며 본인이 운영하는 인스타그램 채널의 컨셉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스위브 스윙 소파, 아카이브+ 수납장 등의 한샘 제품을 체험하고, 다양한 영상 및 이미지 콘텐츠를 업로드하는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한샘은 이들을 통해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상품을 활용하는 다양한 방법을 고객들에게 소개한다는 계획이다.

국내 거주 중이면서 5000명 이상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보유한 한샘몰 회원이라면 누구나 한샘홈크루에 지원 가능하다. 선정된 이들에게는 한샘 스위브 스윙 소파와 아카이브+ 수납 시리즈를 무상으로 증정한다. 또한 활동비 지급, 우수 홈크루 시상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한샘몰 내 홈크루 모집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스위브 스윙 소파는 등받이와 팔걸이가 움직여 더욱 편안한 자세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등받이를 뒤로 밀고 팔걸이를 좌우로 움직이면 좌방석을 보다 넓게 활용 가능하다. 침대처럼 눕거나, 흔히 ‘양반다리’로 불리는 나비다리 자세로 편안하게 앉을 수 있다. 등받이를 앞으로 당기면 등받이 각도가 110도로 비스듬해져 머리까지 편히 기대앉을 수 있다. 부드러운 실을 촘촘히 엮는 니팅 가공법인 크리모 패브릭을 활용해 소재가 조밀하고 튼튼하며, 생활 발수 처리가 돼 있어 물티슈만으로도 간편하게 오염을 제거할 수 있다.

아카이브+ 수납장은 다양한 모듈과 디자인으로 취향과 공간에 맞는 수납 가구다. 깔끔한 빗각 마감의 수납장과 슬림한 철제 프레임으로 높은 완성도의 미니멀 디자인을 자랑한다. 수납장 내부도 수납물에 따라 다르게 구성할 수 있다. 접시나 찻잔세트 같이 눕혀서 보관하는 수납물은 십자형을, 높이가 있는 수납물은 세로형을 선택하는 식이다.

한샘 관계자는 “총 620만 팔로워를 지닌 홈크루 1기와 2기, 대규모 크리에이터 그룹 홈크루 Lite 운영을 통해 고객들에게 상품의 가치와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공유했다”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홈크루와 함께 ‘나만의 집’을 꾸미는 방법과 즐거움을 알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 농심이 용기면 브랜드 ‘누들핏’ 신제품 ‘누들핏 튀김우동맛’을 24일 출시한다.

누들핏 튀김우동맛은 가쓰오부시와 미역으로 우려낸 깊고 개운한 ‘농심 튀김우동(1990년 출시)’ 고유의 국물맛과 칼로리 부담이 적은 ‘누들핏’의 장점을 합친 제품이다. 녹두가 들어간 가늘고 투명한 당면으로 130kcal의 낮은 칼로리를 구현했고, 식단관리에 도움을 주는 식이섬유 1500mg을 함유했다.

농심 관계자는 “누들핏은 농심 라면 고유의 국물맛을 부담 없는 칼로리로 즐길 수 있다는 장점으로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신제품 누들핏 튀김우동맛으로 소비자들의 선택권을 넓히고, 올 한 해 다양한 콘셉트의 신제품을 출시해 브랜드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 전자랜드가 GIGABYTE Technology Co.(이하 기가바이트)의 인기 그래픽카드 ‘지포스 RTX 50’ 시리즈를 100대 한정으로 판매하는 오프라인 이벤트를, 기가바이트 공식 수입사 제이씨현시스템과 협력해 오는 22일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오는 21일 오후 1시까지 전자랜드 공식 온라인몰인 전자랜드쇼핑몰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전자랜드 통합 멤버십 가입 회원 중 오프라인 행사에 참여할 인원을, 추첨을 통해 200명 선정한다. 선정된 회원에겐 21일 오후 4시에 오프라인 행사 초대장이 발급된다.

전자랜드는 초대장을 지급한 200명을 대상으로 22일 오전 11시에 서울 용산구 전자랜드 랜드홀에서 기가바이트 그래픽카드 RTX 5090 시리즈와 RTX 5080 시리즈, 그리고 공개 예정인 기가바이트 그래픽카드 신제품 등 5개 모델 100대의 구매권 추첨 행사를 진행한다. 판매 가격과 수량, 신제품의 모델명은 행사 당일 공개한다. 전자랜드는 행사에 참여한 모든 참여자에게 전자랜드 포인트 2만 점도 지급하며, IT 가전 관련 각종 사은품을 추가로 증정한다.

전자랜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최근 RTX 50 시리즈의 전 세계적 인기로 이를 구매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전자랜드 회원에게 ‘득템’ 기회를 제공한다. 기가바이트 지포스 RTX 50 시리즈는 고사양 게임을 즐기는 게이머, 강력한 컴퓨팅 파워를 필요로 하는 전문가 등 최고의 그래픽카드 성능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각광받고 있어 그만큼 품귀현상이 빚어지고 있다. 전자랜드는 유통력을 바탕으로 다량의 그래픽카드 재고를 확보해 구매 기회를 제공하고, 단순 한정 판매가 아닌 오프라인 추첨 이벤트를 진행해 고객에게 즐거운 경험을 선사한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IT 가전의 메카인 전자랜드를 찾는 소비자가 최신 그래픽카드뿐만 아니라 CPU, 메모리카드 등 원하는 모든 PC 구성품을 사 갈 수 있도록 재고 확보 및 상품 확대에 힘쓰고 있다”며, “이번 이벤트와 같은 IT 가전 오프라인 행사를 계속 기획 중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 정관장이 봄철 환절기를 맞아 ‘동인비 스킨케어 봄격’ 프로모션을 3월 3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정관장은 건조하고 강한 바람이 부는 시기에 고농축 홍삼 안티에이징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 ‘동인비’를 앞세워 촉촉하고 산뜻한 피부관리를 위한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스킨케어 봄격’ 프로모션은 ‘정관장 동인비’ 전제품에 대해 20% 가격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행사를 통해 한 뿌리에 한 방울 귀한 홍삼오일을 담은 ‘1899’ 라인, 탄탄함을 채우는 인텐시브 안티에이징 ‘진’ 라인, 촘촘하고 견고한 탄성 피부를 선사하는 ‘자생’ 라인, 피부결을 가꾸어주는 고보습 ‘윤’ 라인, 풍부한 수분감으로 촉촉한 피부를 선사하는 ‘하이드라 바운스’ 라인, 고기능 비건 홍삼 뷰티 ‘랩1899’ 라인까지 모두 특별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동인비는 고농축 홍삼 뷰티 테크놀로지가 집약된 프리미엄 뷰티브랜드로 풍성한 혜택을 마련했다”며 “계절별 이슈에 맞는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통해 소비자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배달의민족(배민)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은 업계 최초로 안전한 배달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전문기구 ‘라이더 안전경영위원회’ 출범식을 19일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진행했다. 이날 자리에는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박홍배 의원, 고용노동부 김종윤 산업안전보건본부장, 산업안전보건공단 하형소 안전보건사업이사 등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했다.

우아한청년들이 업계 최초로 출범한 ‘라이더 안전경영위원회’는 라이더 안전 지원 프로그램과 캠페인을 체계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설립된 선제적 거버넌스다. 사회 곳곳을 연결하는 라이더가 지속가능한 배달활동을 수행할 수 있도록 안전한 배달환경을 조성해 사회적 안전망으로서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라이더 안전경영위원회는 지난해 우아한청년들이 박홍배 의원실과 발표한 ‘라이더 안전대책(2년간 100억 추가투자)’의 주요사업 중 하나다.

‘라이더 안전경영위원회’는 안전, 보건 등 각 분야의 외부전문가로 위원회를 구성하고 외부위원을 위원장으로 임명해 전문성과 독립성을 강화했다. 안전경영위원회 초대 위원장에는 가천대길병원 직업환경의학과 강성규 교수(국제산업보건학회장)가 선임됐으며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안전공학과 정진우 교수, 한국경영자총협회 임우택 안전보건본부장, 한국플랫폼프리랜서노동공제회 송명진 사무국장 등이 위원으로 참가한다.

특히 배달플랫폼노동조합 홍창의 위원장이 안전경영위원회 위원으로 참여한다. 안전경영위원회에 교섭대표노동조합인 배달플랫폼노동조합이 참여하는 만큼 현장 라이더 의견을 안전정책에 적극적으로 반영해 실효성있는 개선책을 발굴·적용할 예정이다.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박홍배 의원은 “라이더 안전경영위원회의 출범은 지난해 국정감사 이후 라이더 안전을 위한 실질적인 조치로서 매우 의미있는 일”이라며 “안전 사각지대가 없도록 앞으로도 노동자의 안전이 최우선인 사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용노동부 김종윤 산업안전보건본부장은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함께 배달종사자 산업재해 예방을 논의하는 자리가 만들어져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정부도 배달종사자 쉼터 확대, 사고성 재해예방 활동 지원 등 산업재해 예방에 적극 힘쓰겠다”고 밝혔다.

우아한청년들은 안전경영위원회 출범에 앞서 라이더를 대상으로 ‘2025년 위험성평가’를 진행 중이다. 배달 중 사고를 유발하는 위험요인에 대해서 약 300여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비·눈 등으로 미끄러운 도로, 타 운전자의 신호위반·과속, 차선 변경 등 의견을 수렴했다. 안전경영위원회는 라이더 설문조사 같은 현장감 있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노사 공동 캠페인 ▲사고요인 연구 ▲중상해재해 특화 프로그램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우아한청년들 김병우 대표이사는 “사회적으로 배달 이륜차안전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이와 관련된 논의가 활성화되는 만큼 라이더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여기는 우아한청년들의 책임감도 막중해지고 있다”며 “이번 안전경영위원회 출범을 기점으로 우아한청년들이 진행해온 안전 프로그램이 더욱 고도화·체계화될 것을 기대하며, 배달의민족이 라이더들의 교통안전을 책임지고 건강한 배달산업 조성을 선도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안전한 배달운전문화 확립과 건전한 배달서비스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2월 20일부터 4월 30일까지 아메리카노 등 음료 4종을 구매하는 스타벅스 리워드 골드 회원을 대상으로 ‘원 모어 커피(One More Coffee)’를 시범 운영한다.

스타벅스는 멤버십 프로그램인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맞춤형 고객 혜택을 확대해 오고 있다. 이번 원 모어 커피(One More Coffee) 역시 커피 이용 고객이 조금 더 커피를 원할 경우 부담 없이 한 잔의 커피를 더 즐길 수 있는 맞춤형 혜택으로 기획됐다.

골드 등급 회원이 스타벅스 앱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톨 사이즈 이상의 ▲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오늘의 커피 ▲아이스 커피 등 대상 음료 4종을 주문하면 원 모어 커피(One More Coffee) 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대상 음료 4종을 주문 후 30분이 지나면 ‘오늘의 커피’, ‘아이스 커피’ 톨 사이즈 이상 주문 시 사용 가능한 60% 할인 쿠폰을 앱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제공한다. 톨 사이즈 드립 커피를 기존 4500원에서 60% 할인된 가격인 1800원에 경험할 수 있다. 해당 쿠폰은 1일 1회 제공되고, 쿠폰 다운로드 후 발급일 당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오늘의 커피와 아이스 커피는 시즌에 어울리는 원두를 종이 필터를 사용해 드립 방식으로 추출하기 때문에 원두 본연의 풍부한 맛과 향을 깔끔한 풍미로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커피다. 스타벅스 매장에서 판매하는 다양한 종류의 원두를 경험해 볼 수 있어 자신의 커피 취향을 알아보기에도 좋다.

스타벅스 코리아 이상미 마케팅담당은 “지속적으로 고객 의견을 경청하며 차별화된 서비스와 다양한 맞춤형 리워드 혜택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의 만족도를 높여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갤러리아백화점은 서울 명품관에서 21일부터 3일간 ‘Exclusive Day(약칭 이데이)’ 행사를 진행한다. 갤러리아에서 2022년부터 연 2회 진행하는 행사로 본격적인 시즌에 앞서 브랜드 신상품을 비롯해 다채로운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행사에선 총 240여 개 브랜드의 단독 상품과 함께 최대 40% 할인, 갤러리아카드 300만원 이상 10개월 무이자할부 혜택 등을 제공한다. 더불어 백화점 외부 광장에 대형 LED를 통해 유명 패션 브랜드의 런웨이 영상을 송출해 패션쇼 분위기를 연출한다.

고가의 하이엔드 주얼리·워치를 선보이는 마스터피스존에선 다가올 봄을 맞아 꽃을 형상화한 상품을 전시 판매한다. 하이엔드 주얼리 브랜드 ▲불가리 ▲그라프 ▲쇼메 등 13개 브랜드의 갤러리아 단독 상품을 선보인다. 이스트관 4층 워치 전시존에서는 ▲랑에운트죄네 ▲브레게 ▲IWC 등 10개 브랜드의 시그니처 컬렉션도 만나볼 수 있다.

패션 브랜드 팝업스토어도 운영한다. 오는 13일까지 브랜드 로고를 활용한 그래픽 디자인이 특징인 ‘032C’와 방수 소재 상품을 제작하는 ‘레인스(RAINS)’ 팝업을 선보인다. 이외에도 연예인들의 애착 아이템으로 유명한 액세서리 브랜드 ‘YLYL(영리영리)’의 대표 상품들도 판매한다.

명품 도자 브랜드 ‘퓨어세라(Pure Cera)’의 팝업스토어도 운영한다. 퓨어세라는 9대째 가업을 이어 우리나라 왕실 문화유산인 푸레도기(1300℃ 이상의 고열로 구운 푸른 잿빛을 띠는 도기)를 생산한다. 전통을 계승함과 동시에 현대 생활에 맞춘 실용적이고 아름다운 그릇을 제안한다.

이데이 행사에서만 맛볼 수 있는 베이커리, 디저트 팝업도 선보인다. 프리미엄 말차 브랜드 ‘맛차차서울’, 구움과자 전문 브랜드 ‘에낭’ 등 다채로운 디저트를 제안한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한 발 먼저 봄 신상품을 선보임과 동시에 다양한 쇼핑 콘텐츠를 중심으로 이데이 행사를 구성했다”고 밝혔다.

○.. 아모레퍼시픽 브랜드 마몽드(MAMONDE)가 '카밍 샷 아줄렌 흔적 수분 앰플'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젠지(Gen Z)세대 고객의 주요 피부 고민인 수분 진정과 트러블, 잡티 흔적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수분앰플이다. 시카 성분보다 빠른 진정력을 지닌 '아줄렌' 성분에, 피부 투명도 개선과 항산화 효과가 탁월한 '나이아신아마이드' 4%를 조합했다. 건조하고 민감해진 피부에 수분 진정은 물론 색소침착까지 개선해 깨끗한 피부 바탕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수분 공급, 색소침착 등의 흔적 진정에 확실한 효과가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 단 1회 사용만으로 눈에 보이지 않는 잡티 개선, 2주 사용 후 색소침착 면적 16.4% 감소 효과가 나타났으며, 붉은 흔적 감소 등의 효과가 있었다. 사용 직후 제품이 피부 각질층 10층까지 깊숙이 침투해 209% 수분량을 증가시키고, 피부 온도를 낮추는 동시에 붉은 기까지 개선하는 효과를 확인했다.

아모레퍼시픽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매쉬드 워터 젤리' 제형을 적용했으며, 수분을 뭉쳐 놓은 듯한 독특한 제형이 피부에 깊고 고르게 흡수된다. 여러 번 덧바를수록 흡수력이 뛰어나게 높아지며 피부 쿨링감이 지속된다.

고효능의 수분앰플이지만 피부 자극 없이 매일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피부과 테스트, 피부 1차 자극 테스트 등을 완료했다.

마몽드의 신제품 '카밍 샷 아줄렌 흔적 수분앰플'은 2월 20일 올리브영몰에서 출시하며, 아모레몰과 마몽드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등 주요 온라인 몰에서도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 삼립이 또띠아 생산라인을 증설하며 시장 확대에 나선다.

최근 홈쿡(home cook)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식재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건강한 식단을 선호하는 소비자가 늘며, SNS 상에는 피자∙타코∙랩∙칩 등 또띠아를 활용한 다이어트 조리법 숏폼(Short-form) 영상이 화제가 되고 있다.

삼립 또띠아는 이러한 트렌드에 힘입어 2024년 매출이 전년 대비 20% 성장했다. 작년 하반기부터는 기존 공장의 생산 라인을 풀가동해도 공급량을 충족시킬 수 없을 정도로 수요량이 급증했다. 이에 따라 올해 1월부터 또띠아 생산 라인을 증설해 기존 대비 3배 가량 추가 생산 능력을 확보했다.

삼립 또띠아는 1등급 밀가루를 사용해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을 살렸고 신선도가 오래 유지된다. 지름 15(6호)∙20(8호)∙25(10호)cm 등 다양한 사이즈로 선보여 목적에 맞게 요리하기 편하다. 한 봉에 12장이 들어있고 식자재 마트 및 쿠팡∙G마켓 등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 가능하다.

삼립은 증설된 생산 라인을 활용해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에 맞춰 창의적인 레시피를 개발할 수 있는 또띠아 라인업을 확대한다. 상반기 중 통밀 또띠아 등 건강을 생각한 제품을 출시해 선택폭을 넓힐 계획이다.

삼립 관계자는 “외식비가 상승하자 집에서 요리를 직접 하는 수요가 늘고 있다. 다양한 요리가 가능한 삼립 또띠아를 통해 특별한 식탁을 꾸며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CJ프레시웨이가 내달 19일부터 이틀간 서울 서초구 양재동 aT센터에서 ‘푸드 솔루션 페어 2025’를 개최한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이 행사는 식자재 유통 및 푸드서비스 산업의 최신 트렌드와 솔루션을 총망라한 B2B 전문 식음 박람회다. 19일은 사전 초청받은 산업 관계자, 20일은 일반 관람객 대상으로 운영된다.

CJ프레시웨이는 이번 박람회에서 ‘푸드 솔루션 생태계’를 주제로 외식 및 급식 사업자의 비즈니스 고민을 해결할 맞춤형 가이드를 제공한다. ‘2024 레드닷 어워드’ 수상작인 CJ프레시웨이의 가상 외식 브랜드 ‘대간(大幹)’의 매장 인테리어를 가상현실(VR)로 체험하는 공간이 마련되고, 소규모 식당부터 프랜차이즈까지 다양한 규모의 외식 사업 솔루션을 소개한다.

CJ프레시웨이는 외식 및 급식 산업 생태계의 확장을 위한 미래 모델로서 ‘온·오프라인(O2O) 플랫폼’과 ‘키친리스’를 제시하며 경쟁력을 강조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아이누리, 튼튼스쿨, 헬씨누리 등 급식 식자재 브랜드가 전개하는 생애주기별 맞춤형 최신 상품과 솔루션도 전시한다.

박람회 현장에서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도 다양하다. 외식 프랜차이즈 콜라보, 조리효율화 상품을 활용한 30여 가지 메뉴를 시간대별로 시식할 수 있다. 또한 센트럴키친(CK) 상품, 키즈 쿠킹클래스, 학교급식 식단 등을 주제로 시연 및 설명회가 펼쳐진다. 현장 참석이 어려운 사업자를 위해 행사 당일 유튜브 생중계도 실시한다.

19일에는 ‘외식 트렌드 세미나’를 연다. △시대예보 송길영 작가 △TDTD 장지호 대표 △명랑시대 조성철 본부장 △걸작떡볶이 김복미 대표 등 업계 전문가가 나서 외식 트렌드 대응, 바이럴 전략, 창업 성공 사례, K푸드 글로벌 진출 등 강연을 진행한다.

박람회 및 세미나 참가 신청은 CJ프레시웨이 홈페이지 내 사전 등록 페이지에서 가능하다. 3월 18일까지 사전 등록하면 박람회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현장 등록 시 관람료는 1만 원이다. 세미나 참가비는 3만 원이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3회차를 맞은 이번 박람회는 외식 및 급식 산업의 현재와 미래 솔루션을 소개하는 자리로서, 각종 체험 콘텐츠를 확대해 관람객들이 CJ프레시웨이의 솔루션 역량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박람회 주제인 ‘함께 만들어 가는 푸드 솔루션 생태계’를 목표로 차별화된 비즈니스 가이드를 제시해 고객, 협력사의 성공을 이끄는 네비게이션 역할을 해낼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칠성음료의 정통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 ‘스카치블루(SCOTCH BLUE)’가 싱글몰트 위스키, 고숙성 위스키의 깊은 맛과 향이 돋보이는 기획 제품 3종을 한정 출시한다.

롯데칠성음료가 선보이는 ‘스카치블루’ 한정판 3종은 싱글몰트 스카치 위스키의 대표적인 4가지 풍미를 담은 ‘스카치블루 싱글몰트 컬렉션(SCOTH BLUE SINGLE MALT COLLECTION)’과 고숙성 프리미엄 스카치 위스키 ‘스카치블루 30년(SCOTH BLUE 30 YEARS OLD)’ 및 ‘스카치블루 30년 & 키몰트(Key Malt) 세트’다.

‘스카치블루 싱글몰트 컬렉션’은 농익은 과일, 다크 초콜릿 등 묵직한 풍미의 ‘셰리 캐스크(Sherry Cask)’, 바닐라와 시트러스 풍미의 ‘버번 캐스크(Bourbon Cask)’, 피트 특유의 향이 강하지 않아 입문용 피트위스키로 적합한 ‘피티드 몰트(Peated Malt)’, 응축되고 폭발적인 풍미가 특징인 ‘배치 스트랭스(BATCH STRENGTH)’며, 알코올 도수 57.5도의 ‘배치 스트랭스’를 제외한 3종의 알코올 도수는 48.5도다.

‘스카치블루 30년’은 셰리와 버번 캐스크에서 각각 12년, 18년간의 숙성을 거친 키몰트 원액을 다양한 고숙성 원액과 블렌딩해 농익은 과일과 바닐라 등 다양한 향과 복합적인 맛의 밸런스가 특징이며 알코올 도수는 42.5도, 용량은 500ml다.

또한, 스카치블루 30년과 200ml 용량의 스카치블루 30년 키몰트 원액으로 구성해 선보이는 ‘스카치블루 30년 & 키몰트 세트’는 오랜 기간 숙성된 위스키의 깊은 풍미와 극소량 판매에 따른 희소 가치가 더해져 위스키 애호가들을 위한 선물로써 손색이 없다.

‘스카치블루 싱글몰트 컬렉션’은 주류 전용 스마트 오더 애플리케이션 ‘데일리샷’을 통해 판매를 시작했으며, ‘스카치블루 싱글몰트 컬렉션’ 및 ‘스카치블루 30년’, ‘스카치블루 30년 & 키몰트 세트’는 3월 중순부터 대형마트와 편의점 스마트 오더 등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올해를 맞아 믹솔로지 트렌드를 위한 ‘스카치블루 클래식’ 론칭을 시작으로 기존 ‘스카치블루’ 브랜드의 리뉴얼에 이어 ‘스카치블루’ 한정판 3종을 선보이는 등 국내 위스키 소비자를 위한 적극적인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위스키 소비자뿐 아니라 주류 시장의 모든 소비자들에게 만족감을 전해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bhc가 새학기를 맞아 ‘카카오쇼핑라이브’를 진행하며 인기 메뉴 5종을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bhc는 새학기를 앞두고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bhc의 인기 메뉴와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이번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이번 라이브 방송은 2월 20일 저녁 7시부터 8시 20분까지(80분) 진행되며, 인기 쇼호스트 김주승, 김예나가 함께한다.

방송에서는 bhc의 인기 메뉴 5종 ▲맛초킹콤보+콜라(1.25L), ▲후라이드반+양념반+콜라(1.25L), ▲뿌링클+콜라(1.25L), ▲뿌링클+치즈볼+콜라(1.25L), ▲뿌링클콤보+치즈볼+콜라(1.25L)의 교환권을 4천 원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해당 모바일 교환권은 ‘카쇼라 특가’로 2월 23일까지 카카오 선물하기에서 동일한 할인가로 구매 가능하다.

또한, 라이브 방송 중 모바일 교환권을 구매하고 인증한 고객 70명을 추첨해 bhc 금액권(5000원, 1만원)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bhc 관계자는 “새로운 시작이라는 설렘의 순간을 bhc와 함께 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이벤트로 고객들에게 많은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 쿠팡이 다가오는 신학기에 필요한 가구 및 리빙 카테고리 인기 상품을 한데 모아 최대 50% 할인가에 판매하는 ‘신학기 가구&리빙 세일’ 기획전을 오는 3월 2일까지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듀오백, 사이즈오브, 한샘, 리바트, 스피드랙, 쁘리엘르, 써지오 등 인기 브랜드가 다수 참여한다. 사이즈오브는 사용자의 키, 몸무게, 성별과 사용목적 등을 고려한 인체공학 데스크셋업 브랜드로 주목받고 있다. 스피드랙은 1979년 창업 이후 무볼트 조립식 앵글 선반만 만들어온 업체로, 튼튼하면서도 쉽고 빠르게 설치할 수 있는 수납선반 제품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각 브랜드별로 추천할 만한 대표 상품은 ▲듀오백 사무용 학생 컴퓨터 의자 Q-ZERO ▲사이즈오브 몰입 스틸 사무용의자 ▲한샘 샘 파레트 책장 5단 120cm ▲리바트 꼼므 1200 아이책상 및 의자 ▲스피드랙 무볼트 조립식 철제 앵글 선반 ▲쁘리엘르 유어메이트 항균 워싱 세미마이크로 차렵이불 세트 ▲써지오 컬러 개별 멀티탭 3구 등이다.

쇼핑을 돕기 위해 다양한 테마관도 마련했다. 우선 ‘신학기 대표 브랜드 세일관’에서는 각 주차별로 주목할 만한 브랜드 제품들을 모았다. 1주차에는 시디즈, 허먼밀러, 일룸, 리바트, 한샘, 상도가구, 네오체어 등이 참여한다. 2주차에는 까사미아, 듀오백, 소르니아, 소프시스, 누하스, 컴프프로, 린백 등을 소개한다.

‘스터디룸 필수 가구 BIG SALE’ 테마관에서는 신학기 필수 가구(책상, 의자, 선반, 책장 등)를 한정특가로 만날 수 있고, 주목할 만한 신상품을 별도로 모아볼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스터디룸 꾸미기(스탠드조명/멀티탭, 방석, 디퓨저), 자취방 꾸미기(침대/매트리스, 소파/거실가구, 신학기 침구 등), 어린이집 낮잠이불, 고리수건 등 다양한 주제를 바탕으로 모은 신학기 관련 상품을 쇼핑할 수 있다.

쿠팡 관계자는 “개학을 앞두고 아이 공부방 새단장을 계획 중인 고객분들을 위해 다양한 인기 브랜드 상품을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준비한 기획전”이라고 말했다.

○.. KT&G가 2024년 8월~11월에 생산된 ‘릴 솔리드 3.0(lil SOLID 3.0)’에 대한 무상 교체 리콜을 오는 20일부터 자발적으로 실시한다.

KT&G는 해당 기간에 생산된 일부 제품에서 히터 핀 이탈 현상이 발견돼 리콜을 결정했다. 리콜 대상 제품을 구매한 고객은 릴 브랜드 전용 매장인 ‘릴 미니멀리움’ 또는 ‘릴 공식 서비스센터’를 방문하거나 무료 택배 서비스를 통해 정상 제품으로 무상 교체를 받을 수 있다.

이번 리콜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절차는 릴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고객센터를 통해서도 안내받을 수 있다.

KT&G는 릴 솔리드 3.0의 판매를 일시 중단하고, 기존에 유통된 제품 전량을 회수할 방침이다.

KT&G 관계자는 “사용 중 해당 문제가 추가로 발생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선제적으로 리콜을 시행하게 됐다”며 “고객분들께 불편함을 드린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리며, 앞으로도 고객분들이 신뢰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철저한 품질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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