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솔연애’ 현커 정목♥지연 결별했지만…화제성 폭발

2025-08-06

넷플릭스 예능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 싶어’(이하 ‘모솔연애’)에서 현실 커플로 화제를 모은 하정목과 박지연이 결국 결별을 했지만, 화제성은 그대로 유지되고 있는 모양새다.

6일 굿데이터코퍼레이션 펀덱스(FUNdex)에서 발표한 7월 5주차 TV-OTT 통합 비드라마 비드라마 화제성 부문에서 넷플릭스 예능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 싶어’가 2위에 올랐다.

해당 프로그램은 공개 후 3주 연속 화제성이 큰 폭으로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출연진인 하정목과 박지연은 각각 출연자 화제성 순위 3위와 5위에 올랐다.

넷플릭스의 타 연애프로그램인 ‘솔로지옥3’ 그리고 ‘솔로지옥4’의 4주차까지의 화제성과 비교했을 때,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 싶어’의 4주차 점수가 화제성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프로그램의 공개 첫 주 대비 공개 4주차 증감률도 381.3%로, ‘솔로지옥3’의 -28.2%와 ‘솔로지옥4’의 43.5%와 큰 차이를 보였다.

이에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어유선 연구원은 “이전에 타 연애 프로그램에서도 모태솔로가 등장했지만, ‘모솔연애’에서 모태솔로를 담는 방식은 타 프로그램과 확연한 차별점이 있다”며, “모태솔로의 순진한 성격은 그대로 가져가되 메이크오버를 통해 변화하고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 더욱 화제가 된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한편, 비드라마 화제성 1위는 Mnet의 ‘보이즈 2 플래닛’인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프로그램은 3주 연속 비드라마 화제성 1위를 차지했다.

3위에는 티빙의 ‘대탈출 : 더 스토리’가 이름을 올렸다. 전주 대비 화제성이 소폭 상승했다. 4위부터 6위까지는 ENA/SBS Plus의 ‘나는 SOLO’, MBC의 ‘나 혼자 산다’, SBS의 ‘런닝맨’이 각각 차지했다.

7위는 KBS2의 ‘더 시즌즈-박보검의 칸타빌레’인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프로그램은 종영 주차에 방송 중 최고 순위를 기록했다. 8위부터 10위까지는 MBC의 ‘놀면 뭐하니?’, KBS2의 ‘개그콘서트’ 그리고 MBC의 ‘전지적 참견 시점’ 순이다.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발표한 7월 5주차 순위는 2025년 7월 28일부터 2025년 8월 3일까지 방송 또는 공개 중이거나 예정인 TV 비드라마와 OTT 오리지널 비드라마 그리고 각 프로그램에 출연한 출연자와 게스트를 조사 대상에 포함하였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