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윤리진흥협회, 상근부회장에 경영학박사 김현준 임명

2024-07-08

한국인터넷윤리진흥협회(회장 국제경영학박사 조성갑)는 상근부회장으로 세한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 김현준 운영교수를 임명한다고 8일 밝혔다.

대통령상, 산업포장, 국민훈장 모란장을 수훈한 조성갑회장은 한국종합경제 연구원 원장을 역임한 후 한국인터넷윤리진흥협회 맡아, 4차 산업혁명의 기초 가 되는 인터넷 인프라 영역에서 새로운 윤리 이슈가 발생될 수 있는 부분에 대해 문제를 사전 예방하고 해소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정보통신윤리위원회 와 인터넷 윤리자격시험과 인터넷윤리리더 양성교육을 개발해서 국가기관에서 운영하고 있다.

이번 상근부회장 임명은, 협회가 지양하고 있는 인터넷윤리 5대 실천 덕목 을 국민 정보활동 전반에 적용되는 기반체계를 확보하고 고도화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신임 김현준상근부회장은 아주대 전산과와 동대학원 경영정보학과를 졸업 후 호서대에서 박사학위를 받았고, 삼성SDS, 한국휴렛팩커드, 마크애니, 인천 연구원 초빙연구원 등을 역임하며, 폭 넓은 한국 정보사회에 대한 경험 있는 IT전문가로 알려졌다.

한국인터넷윤리진흥협회는 2006년 설립된 방송통신위원회 소관 사단법인으 로 대한민국 경찰 스마트리더 양성교육 및 국방부 인터넷윤리 스마트 리더 양 성교육 등 인터넷윤리행동 분야에 기여하고 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