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 ‘시크릿’ 컴백 엿보기

2025-08-13

8월 13일 콘셉트 포스터

여섯 디테일로 멤버 상징

8월 25일 오후 6시 발매

‘MZ 워너비 아이콘’ 아이브(안유진·가을·레이·장원영·리즈·이서)가 8월 25일 컴백을 앞두고 새 앨범 콘셉트를 예고했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8월 13일 아이브 공식 SNS에 네 번째 미니앨범 ‘아이브 시크릿’(IVE SECRET)의 콘셉트를 담은 ‘시크릿’(SECRET) 포스터를 공개했다.

포스터에는 전통적 큐피드가 아닌 ‘이블 큐피드’(EVIL CUPID)가 등장한다. 타인을 연결하는 매개자가 아닌 자신을 위해 화살을 겨누는 설정으로, 선택과 미래를 스스로 정의하는 아이브의 주체적 메시지를 강조했다. 포스터 곳곳에 숨겨진 뿔·화살표·화살촉·꼬리 끝 등 여섯 개의 날카로운 디테일은 여섯 멤버의 존재와 역할을 상징한다.

이번 포스터는 스트리트 아티스트 더즈니(Doezny)와의 협업으로 제작됐다. 더즈니는 캐릭터 ‘로날드’(Ronald)를 비롯해 코치, 발렌시아가, TNGT 등 글로벌 브랜드와 협업해 왔으며, ‘시크릿’ 포스터에도 특유의 감각을 반영했다.

아이브는 무빙 포스터, 트레일러 영상·포토 등으로 ‘이블 큐피드’ 콘셉트를 다각도로 공개해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고정 이미지를 전복하고 새로운 서사와 입체적 세계관을 제시하는 가운데, 8월 25일 발매되는 신보 ‘아이브 시크릿’과 타이틀곡 ‘XOXZ’(엑스오엑스지)에 관심이 쏠린다. 아이브는 8월 2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네 번째 미니앨범 ‘아이브 시크릿’과 타이틀곡 ‘XOXZ’를 공개한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