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벤처기업협회는 2025년 한 해 동안 벤처기업 및 청년 일자리 강소기업을 대상으로 총 3587명의 인재 채용을 연계하고 956명을 대상으로 신입·재직자 교육을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전년 대비 채용 연계 인원은 78%, 교육 인원은 57% 증가했다.
협회는 올해 성과에 대해 △인재 양성 △신입사원 온보딩 교육 △재직자 역량 강화 교육 등 인재 육성부터 채용까지 전 주기를 연계한 통합 지원 체계를 구축한 결과라고 평가했다. 협회는 신입부터 경력직까지 통합적인 인재 육성·채용 연계 지원을 통해 벤처기업의 인재 확보 애로를 실질적으로 완화하는 데 주력해 왔다.
협회가 채용 연계 사업으로 운영 중인 HR브릿지는 벤처 기업의 핵심 인재 수요를 기반으로 전용 채용공고를 운영하고 전문 HR 매니저가 직무 적합성이 높은 인재를 직접 발굴·추천하는 무료 채용연계 서비스다. 올해 7월 서비스 출범 이후 315개 기업을 대상으로 397명의 적합 인재를 선별해 채용 연계 사업을 진행했다.
이정민 벤처기업협회 사무총장은 “내년에도 HR브릿지를 중심으로 벤처기업과 인재를 연결하는 핵심 교량 역할을 수행하며 기업의 채용 및 인재 확보 애로 해소와 벤처 생태계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