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 ‘우리동네 배민 레시피’ 땅콩·옥수수 파우더 2종 신규 출시

2025-09-0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카페 소상공인을 위한 음료 원재료인 '우리동네 배민 레시피'의 신규 상품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습니다.

배민 레시피는 배민과 전국카페사장협동조합, 동반성장위원회, 셀플러스가 함께하는 상생 프로젝트입니다. 배민과 정부기관, 협단체, 중소기업이 제품 개발부터 유통, 판촉까지 협력해 카페에서 주로 사용하는 원재료를 좋은 품질과 합리적 가격으로 공급해 소상공인의 원가 부담을 낮추고 메뉴 경쟁력을 높이고자 마련됐습니다.

지난 7월에는 첫 번째 라인업으로 음료 제조 시 사용하는 파우더 제품 7종을 선보였으며 이번에는 ▲제주 우도 땅콩 파우더 ▲의령 초당 옥수수 파우더 등 총 2종을 새롭게 출시했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지역 원물을 사용해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리고 고소하고 달콤한 맛을 한층 더 풍부하게 구현한 것이 특징입니다. 다가오는 가을·겨울 시즌에 어울리는 라떼, 크림, 블렌디드 음료, 아이스크림 등 메뉴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신규 상품을 포함한 배민 레시피 전 제품은 외식업주 전용 식자재 플랫폼 배민상회와 전국카페사장협동조합 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배민상회에서는 오는 11월30일까지 배민 레시피 상품 9종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10%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등 정상가 대비 최대 4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합니다.

배민은 카페 소상공인이 쉽게 새로운 음료를 만들 수 있도록 배민상회 내 상품 페이지에서 땅콩 카라멜 라떼, 옥수수 말차 라떼 등 제조 방법도 함께 소개합니다. 또한, 매장 방문 고객에게 제조 음료를 홍보할 수 있는 전용 포스터도 증정합니다.

김중현 우아한형제들 가치경영실장은 "카페 소상공인들이 합리적인 가격과 좋은 품질을 갖춘 제품을 통해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배민 레시피를 선보이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가게 운영에 실질적인 보탬이 되는 다양한 방안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