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hellot.net/data/photos/20250207/art_17394359661784_715c0f.jpg)
센소파트 코리아가 ‘2025 스마트제조 대전망 온라인 컨퍼런스’에 참가해 센서 솔루션과 비전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공개하고 이에 따른 인사이트를 공유한다.
스마트 제조 환경에서 머신비전과 센서 솔루션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머신비전 기술은 고속·고정밀의 품질 검사와 자동화된 공정 제어, 그리고 로봇 가이던스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용돼 제조 현장의 정밀도를 향상시킨다. 특히 인공지능(AI)과 융합된 머신비전 시스템은 실시간으로 제품의 결함을 감지하고, 이를 분석해 생산 공정을 최적화한다. 이로써 불량률을 최소화하고 생산성을 극대화하는 것은 물론, 한층 정교한 품질 관리를 가능케 해 제조업계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이와 함께 산업용 센서 솔루션도 스마트 팩토리 구현의 필수 기술로 자리 잡고 있다. 다양한 환경 조건을 감지하는 센서 기술은 실시간 데이터 수집과 분석으로 정밀한 공정 제어와 예측 유지보수를 가능하게 한다. 온도, 압력, 진동, 광학 정보 등 여러 요소를 감지하는 첨단 센서는 데이터 기반의 스마트 제조 환경 구축을 가속화하면서 공장 자동화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리고 있다.
대한민국 제조 산업의 미래를 조망하는 2025 스마트제조 대전망 온라인 컨퍼런스는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개최된다. 이번 컨퍼런스는 스마트 제조의 최신 기술과 전략을 공유하고 업계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혁신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인공지능(AI), 디지털 트윈, 협동로봇, 머신비전, 산업용 통신 등 스마트 제조의 핵심 기술이 집중 조명되며, 실시간 질의응답과 토론 세션으로 참가자들의 활발한 소통을 통해 궁금증을 해소한다.
![](https://www.hellot.net/data/photos/20250207/art_17394359667094_0c0c2e.jpg)
올해 행사에서는 제조업의 지속 가능성과 효율성을 높이는 전략을 심도 있게 다루며, AI 및 데이터 기반 자동화 솔루션이 가져올 변화에 대한 실질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업계 선도 기업과 전문가 발표를 통해 참가자들은 최신 사례를 공유하고 향후 제조업 혁신 방향을 모색할 기회를 얻게 된다.
광학 센서 및 이미지 처리 분야에서 글로벌 선두 제조업체로써 공장 자동화에 기여해 온 센소파트가 이번 온라인 컨퍼런스에서 지난 30년간 쌓아온 솔루션과 어플리케이션을 공개한다. 발표자로 나서는 유권상 매니저는 센소파트의 블루라이트 센서와 스마트 컬러센서를 주축으로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에 적용 가능한 솔루션을 소개하고 비전 로보틱스를 비롯한 3D 데이터 적용이 가능한 주요 어플리케이션과 AI 비전 탑재로 보다 빨라진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2025 스마트제조 대전망 온라인 컨퍼런스은 웨비나 플랫폼인 두비즈에서 등록할 수 있다.
헬로티 구서경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