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Music·틱톡·감마, 머라이어 캐리 크리스마스 스페셜 콘서트 생중계

2025-12-10

[서울=뉴스핌] 오경진 기자 = Apple Music, 틱톡(TikTok), 감마(gamma)는 글로벌 팬들에게 크리스마스의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전 세계적인 팝 아이콘 머라이어 캐리(Mariah Carey)와 함께 협업한다고 발표했다.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열리는 스페셜 콘서트 '머라이어 캐리의 Here For It All Holiday Special'은 이번 크리스마스 시즌 라스베이거스 파크 MGM(Park MGM Las Vegas)의 돌비 라이브(Dolby Live)에서 진행된다. 감마를 통해 새 앨범 'Here For It All'을 발매한 데 이어, 한국 시간 12월 14일(목) 오후 1시(태평양 표준시 12월 13일 수요일 오후 8시)에는 이번 콘서트 투어의 마지막 공연이 Apple Music과 틱톡을 통해 전 세계 수백만 팬들에게 생중계될 예정이다. 이번 스페셜 공연은 틱톡 라이브(TikTok LIVE)와 Apple Music에서 HD 화질로 중계되며, 새 앨범 일부 수록곡의 특별 무대와 머라이어 캐리를 크리스마스의 여왕으로 만든 대표적인 퍼포먼스들이 함께 펼쳐질 예정이다.

Apple Music 구독자는 생중계가 종료된 뒤에도 공연 전체를 독점으로 다시 시청할 수 있다. 팬들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집에서 보낼 때에도 Apple Music 또는 틱톡을 통해 어디서나 축제 분위기를 함께 즐길 수 있다.

머라이어 캐리는 매년 'It's time!' 영상을 통해 연말의 시작을 알리는 상징적인 아이콘으로 자리 잡았으며,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는 전 세계 크리스마스 시즌을 대표하는 공식 음악으로 사랑받고 있다. 이 곡을 사용한 틱톡 영상은 누적 조회수 1,300억 회를 돌파했다.

머라이어 캐리는 "드디어 그때가 왔다!(It's time!) 크리스마스는 한 해 중 제가 가장 사랑하는 시즌이고, 팬들과 이 순간을 함께 나눌 수 있어 행복하다"며 "라스베이거스 공연장에 참석하는 팬들은 물론, 틱톡과 Apple Music을 통해 집에서 함께하는 전 세계 팬들과 이번 공연의 반짝임과 즐거움을 나눌 수 있어 매우 기쁘다"고 밝혔다.

래리 잭슨(Larry Jackson) 감마 공동 창업자 겸 CEO는 "이번 발표일이 머라이어 캐리의 크리스마스 대표곡이 빌보드(Billboard) 핫100(Hot 100)에서 통산 19주 1위를 기록하며 최장 1위 기록과 어깨를 나란히 한 날이라는 것이 놀랍다"며, "이는 감마에서 발매한 새 앨범 Here For It All이 10월 초 빌보드 200 차트에서 발매 첫 주 베스트셀링 앨범 1위로 데뷔한 지 두 달 만에 거둔 또 하나의 성과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틱톡, Apple Music과 함께 머라이어 캐리의 크리스마스 공연을 전 세계 팬들에게 선보이고, 새 앨범의 스페셜 무대까지 더하게 되어 뜻깊다"며 "틱톡 사용자들은 14일(목) 오후 1시(태평양 표준시 12월 13일 수요일 오후 8시)에 앱에서 생중계를 시청할 수 있고, Apple Music 구독자는 휴대폰이나 TV에서 HD로 감상할 수 있다"며, "생중계를 놓친 Apple Music 구독자도 크리스마스 시즌 내내 공연을 다시 시청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한 "머라이어 캐리가 래핑된 웨이모(Waymo) 차량을 발견하면 꼭 사진을 찍어달라"며, "웨이모에도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덧붙였다.

틱톡 글로벌 음악 비즈니스 개발 총괄 트레이시 가드너(Tracy Gardner)는 "머라이어 캐리는 단순히 크리스마스의 일부가 아니라, 크리스마스 그 자체"라며, "틱톡은 음악 문화가 실시간으로 만들어지는 플랫폼으로, 이번 라스베이거스 공연을 전 세계 팬들에게 생중계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Apple Music 공동 총괄 레이첼 뉴먼(Rachel Newman)은 "홀리데이 시즌은 Apple Music에서 가장 특별한 시기 중 하나"라며, "전 세계 팬들에게 머라이어 캐리의 축제 같은 공연을 올해를 마무리하는 선물로 전할 수 있어 매우 뜻깊다"고 밝혔다.

Apple Music과 틱톡은 한국 시간 12월 14일(목)에 머라이어 캐리의 Here For It All Holiday Special 현장에서 레지던시의 마지막 무대를 생중계하며, 새 앨범 수록곡을 포함한 주요 크리스마스 퍼포먼스를 전 세계에 선보일 예정이다.

ohzin@newspim.com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