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벽배송 전문기업 오아시스마켓은 3분기 매출이 1453억 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13%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다만 전 세계 최초 무인 자동화 매장 등의 투자 확대로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47% 감소했다.
3분기 누적 기준 전체 매출액은 4292억 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10% 증가했다. 온·오프라인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적극적 마케팅을 강화한 점이 매출 증가로 이어졌다는 설명이다. 특히 온라인 매출액이 지난해 대비 18% 급증했다. 오아시스 앱을 방문한 고객들의 방문 빈도는 전년 동기 대비 28% 증가했고 3분기 기준 ‘월 6회 이상 구매 고객(충성 고객)’이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전년 동기 대비 4.1%포인트(p) 증가했다.
반면 3분기 영업이익은 26억 7000만 원으로 전년 대비 47% 감소했다. 영업이익 감소는 무인 자동화 매장 출시에 따른 초기 투자 비용과 마케팅 확대 영향이다. 오아시스마켓은 3분기 소형 AI 무인계산 시스템 ‘루트100’을 도입했다. 누적 기준으로는 124억 7000만 원으로 흑자 기조를 유지했다.
오아시스마켓 관계자는 “기술 혁신 및 마케팅 투자 등 미래 성장을 위한 노력이 고객 확대와 매출 증대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오아시스마켓은 독보적인 새벽배송 경쟁력과 혁신 기술, 충성도 높은 고객층을 기반으로 견조한 흑자 이익을 확보하며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성장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