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권동현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칠레 와이너리 산타리타의 프리미엄 와인 브랜드 ‘트리플C’의 한정판 제품 ‘트리플C 블랙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가 2010년부터 국내 시장에 선보인 트리플C는 칠레의 와인 산업을 이끌어 온 산타리타 와이너리의 대표 와인으로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선택을 선사하고자 기획했다.
‘트리플C 블랙 에디션’은 카베르네 프랑, 카베르네 소비뇽, 카르메네르 세 가지 주원료의 첫 글자를 따서 지은 이름이다. 특히 카르메네르는 포도가 자라는 최적의 기후 마이포밸리 지역의 80년 이상의 포도나무에서 수확했다.
이번 한정판 제품은 농축된 세 품종에 새로운 블렌딩 비율을 도입하고 더 긴 오크 숙성 기간을 적용해 완숙한 풍미를 구현했다. ‘트리플C 블랙 에디션’은 한국에 첫 선을 보이는 제품으로 전국 세븐일레븐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제품은 천혜의 떼루아라 일컫는 칠레 산타리타 와이너리에서 특별히 엄선된 세 품종의 포도를 새롭게 블렌딩한 레드 와인”이러며 “독특한 구조감과 보다 완숙한 풍미의 칠레 와인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탁월한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