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A MORE Beautiful Challenge' 프로그램 성료
[서울=뉴스핌] 조민교 기자 = 아모레퍼시픽은 올해 5월부터 11월까지 진행한 제3회 'A MORE Beautiful Challenge'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성장 가능성이 있는 소셜벤처를 발굴하고, 오픈 이노베이션 연결 및 투자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다. 올해는 '레스 플라스틱'과 '넷제로'를 주제로 총 5개의 소셜벤처가 선발됐다.
레스 플라스틱 분야에서는 나누, 서스테이너블랩, 리베이션이 참여했다. 나누는 천연소재를 활용한 플라스틱 대체 펄프 용기를 개발했고, 아모레퍼시픽은 이를 화장품 패키징에 적용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서스테이너블랩은 석유계 플라스틱을 대체할 지속가능 소재를 개발했으며, 리베이션은 플라스틱 내포장재를 종이 소재로 변경하는 솔루션을 제안했다.
넷제로 분야에서는 브이피피랩과 탄소중립연구원이 선발됐다. 브이피피랩은 재생에너지 발전량 예측 서비스를 제공하며, 아모레퍼시픽과 재생에너지 확대 방안을 논의 중이다. 탄소중립연구원은 제품 전과정평가(LCA) 소프트웨어를 개발했고, 아모레퍼시픽의 제품 생산과정에 적용해 협업 성과를 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소셜벤처들이 제공한 혁신적 아이디어와 기술은 아모레퍼시픽의 지속가능성 목표 달성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송호준 아모레퍼시픽 CSR팀 팀장은 "당사의 지속가능경영 관점에서 고민하던 환경 관련 문제에 대해 스타트업과 함께 해법을 찾아가는 시도를 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협력 시도가 이뤄지고, 스타트업의 역할 또한 확대돼 환경·사회적 임팩트를 창출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mky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