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웍스, 반려동물 산업 마케팅 플랫폼 '펫플레이' 선보여

2025-11-28

반려동물 마케팅 전문 기업 플레이웍스(대표 임선영)는 펫 인플루언서 공동구매부터 AI 챗봇 쇼핑, 라이브 커머스, 브랜드 마케팅까지 통합 제공하는 반려동물 산업 특화 마케팅 플랫폼 ‘펫플레이’를 선보였다고 28일 밝혔다.

반려동물 관련 기업들은 차별화된 콘텐츠와 전문적인 마케팅 전략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실행할 수 있는 반려동물 전문 마케팅 파트너를 찾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플레이웍스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반려동물 산업에 특화된 데이터 분석 기술과 생성형 AI, 라이브 기술을 결합해 마케팅과 커머스를 하나로 연결한 ‘펫플레이’를 개발했다.

'펫플레이'는 반려동물 인플루언서 공동구매 커머스를 운명하며, 반려동물 양육 경험을 보유한 인플루언서가 직접 사용해보고 검증한 제품만을 소개한다.

반려동물 제조 소상공인을 위해 누구나 손쉽게 입점 가능한 개별 쇼핑몰도 제공해 판매샵 개설, 정산, 고객 관리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한다.

특히 펫플레이는 반려동물 업계 최초로 AI 챗봇과 커머스를 유기적으로 연결한 인공지능 쇼핑 환경을 구현했다.

진성 반려동물 크리에이터 데이터를 사전 학습하고 RAG(검색증강생성) 기술을 적용해 광고성 게시물과 이벤트성 홍보 콘텐츠를 제거한 뒤 신뢰도 높은 반려동물 정보만을 기반으로 추천한다.

이를 통해 반려동물의 종별 특성, 활동 성향, 목적에 맞는 상품과 여행 정보를 서술형으로 제공하며, 추천 정보는 곧바로 쇼핑 페이지로 연결된다.

또한, 인플루언서 마케팅 부문에서도 차별화를 꾀했다. 최근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 시장에는 가짜 계정 대행업체가 확산되면서 단순 팔로워 수 기준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신뢰도가 크게 떨어지고 있다.

펫플레이는 소셜 관계망 분석(SNA)과 인공신경망(ANN)을 결합한 AI 기반 펫인플루언서 매칭 기술을 적용했다. 단순 팔로워 수가 아닌 실제 사용자 반응률, 콘텐츠 진정성, 네트워크 영향력을 통해 진성 펫인플루언서를 선별하고 매칭한다.

플레이웍스 임선영 대표는 “펫플레이는 반려인에게는 신뢰할 수 있는 정보와 상품을, 광고주에게는 실질적인 매출과 브랜딩 성과를 제공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반려동물 산업 전반의 디지털 전환과 건전한 마케팅 생태계 조성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