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장관, 민관합동 실물경제 비상전략회의 주재

2024-12-17

에너지 가격, 시설 가동 일일 점검체제 가동

환율 상승에 따른 에너지 가격을 매일 모니터링하고 에너지 수급 및 시설의 정상가동도 일일 점검체계에 들어갔다.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17일 무역협회에서 민관합동 실물경제 비상전략회의를 주재하는 자리에서 이와 같이 밝혔다.

안장관은 약 한 시간 동안 비상전략회의를 주재하는 자리에서 산업부는 기업지원의 최후 보루로서 흔들림없는 산업, 통상정책을 추진하고 민관 원팀으로 불확실성에 대응하는 것은 물론 정부와 협 ,단체 간의 실시간 소통체계를 구축, 기업의 애로사항을 신속히 해결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비상회의는 미국의 새 행정부 탄생과 탄핵 정국을 맞아 국내외적으로 가변요소가 많아 산업자원부가 긴급히 개최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회의에는 장관을 비롯하여 1,2차관 통상교섭본부장. 이인호 무역협회 부회장, 박일준 대한상의 부회장, 김창범 한국경제인연합 부회장, 이동근 한국경영자총협회 부회장, 이호준 중견기업연합회 부회장이 참가했으며 에너지 업계에서는 유연백 석유협회 부회장, 박태성 배터리협회 부회장, 이민철 원산업수출협회 부회장 등협히 대표 15명이 참가했다.

저작권자 © 한국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