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광그룹, 10년만에 홈페이지 새 단장..."고객 소통 강화"

2025-03-20

[서울=뉴스핌] 정탁윤 기자 = 태광그룹은 최신 트렌드에 맞는 디자인과 기능을 적용한 새로운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고객 및 파트너와의 소통 강화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태광그룹의 공식 홈페이지 새 단장은 10년 만이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디지털 경쟁력 강화와 방문자의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 사용자 환경(UI)과 사용자 경험(UX)을 높이기 위한 설계를 구현해 고객과 투자자, 파트너 등 주요 방문자들이 쉽게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했다.

개편 내용은 △사용자 중심 설계 △디바이스 최적화 △콘텐츠 및 검색엔진 최적화 △보안강화에 중점을 뒀다. 직관적인 정보 구조로 방문자들이 쉽게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모바일이나 태블릿 등 다양한 접속기기에서도 일관된 경험을 할 수 있는 반응형 웹 디자인을 채택했다. 콘텐츠 및 검색 엔진 최적화를 통해 핵심 콘텐츠를 재구성하고, SSL(Secure Sockets Layer) 보안 인증을 통해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체계도 향상시켰다.

주요 컨텐츠로는 △역사관 △태광HUB △사업 분야 △지속가능경영 △홍보센터 등이 있다. 역사관은 1950년 그룹 창립 이후 현재까지의 연혁을 소개하고, 태광HUB를 통해 계열사 홈페이지와 SNS채널을 보여준다. 사업분야와 지속가능경영 컨텐츠는 계열사 주요 사업 소개와 ESG, 윤리경영 등 경영이념을 확인 할 수 있다. 또한 홍보센터는 '뉴스룸', '웹진' 등을 통해 대내외 그룹 관련 소식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글로벌 고객을 위한 영문 버전 페이지도 추가했다.

태광그룹 관계자는 "이번 홈페이지 리뉴얼은 단순히 디자인을 새롭게 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고객과 파트너들이 보다 쉽고 빠르게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며 "앞으로도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태광그룹의 비전과 가치를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tack@newspim.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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