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플레어, AI 모델에 이용된 콘텐츠 추적 AI 툴 ‘AI 오딧’ 출시

2024-09-26

클라우드플레어가 ‘AI 오딧’ 툴을 선보였다.

해당 툴은 모든 규모의 웹 사이트에서 AI 모델이 자신의 콘텐츠를 사용하는 방식을 분석하고 제어하도록 지원한다. 웹 사이트 및 콘텐츠 제작자는 이 도구를 통해 AI 모델 공급자가 자신의 콘텐츠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쉽고 빠르게 파악할 수 있고, 해당 모델이 콘텐츠에 접근하는 방식과 접근 여부를 직접 제어 가능하다.

AI 오딧은 최근 AI 봇 학습을 위해 콘텐츠 제작자 허락 없이 매일 수천 개의 콘텐츠가 스캔 당하고 있다는 문제를 토대로, 이를 인지하지 못하거나 적절한 보상을 받지 못한 콘텐츠 제작자를 지원하기 위해 제작됐다. 이를 통해 웹사이트 소유자와 새로운 데이터 소스가 필요한 AI 모델 공급자 간에 투명한 교환이 이뤄지고 모두가 혜택을 누리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매튜 프린스 클라우드플레어 CEO는 “콘텐츠 제작자와 웹 사이트 소유자는 자신의 콘텐츠에 대한 소유권과 제어권을 가져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온라인 정보의 품질은 저하되고, 유료화 장벽 뒤에 갇혀 제한될 것”이라며 “클라우드플레어는 자사의 글로벌 인프라와 규모를 바탕으로 웹사이트, 출판인, 콘텐츠 제작자가 인터넷 상에 제공한 콘텐츠를 제어하고, 공정한 보상을 받도록 툴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헬로티 구서경 기자 |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