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오후 경찰청...'K-히어로 골든타임즈' 상영
실종예방 사전등록 및 실종경보문자 정책 홍보
[서울=뉴스핌] 박우진 기자 = 경찰청은 24일 오후 경찰청에서 실종경보제도 홍보를 위한 '실종경보 홍보영상 상영회'를 개최했다.
이날 상영된 영상은 경찰청-현대해상 공동 실종경보문자 홍보 캠페인 공익광고와 실종정책 홍보 단편영화 'K-히어로 골든타임즈: 모두가 영웅이 되는 방법'이다. 두 영상은 실종예방 사전등록과 실종경보문자 등 경찰의 실종예방 정책을 중점적으로 소개한다.
특히 영화 K-히어로 골드타임즈: 모두가 영웅이 되는 방법은 이날 처음 공개되는 단편영화로 여자 주인공(수경)이 실종경보문자를 통해 잃어버린 딸(지아)을 발견하며 실종경보의 중요성을 깨닫는 내용을 담았다.
영화는 지난 5월 경찰청과 BGF리테일이 공동으로 개최한 실종정책 홍보 콘텐츠 공모전에서 수상한 4개 소설을 각색해 만들었다.
교제폭력 예방과 신상정보등록제도 홍보영상도 함께 상영했다. 경찰은 여성과 아동 등 사회적 약자 보호 관련 핵심 정책을 널리 알리고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할 계획이다.

이날 공개되는 영상은 경찰청 공식 유튜브(경찰청 알리미)를 통해 누구나 시청할 수 있고, 별도로 제작된 짧은 영상(숏폼)은 전국 편의점과 승강기 등 다양한 생활형 홍보 매체를 통해 송출될 예정이다.
경찰청은 이번 영상이 단순한 제도 안내를 넘어 짧은 이야기에 담긴 등장인물의 감정과 상황에 몰입하게 해 정책 취지를 깊이 있게 전달하고 국민적 공감을 이끌어낼 것으로 보고 있다.
경찰청은 이날 실종경보문자를 보고 적극적으로 주변 실종아동등을 발견·보호하고 경찰에 신고한 시민 3명을 '실종예방 K-히어로'로 선정해 감사장을 전달한다.
조주은 경찰청 여성안전학교폭력대책관은 "실종아동 등의 조속한 발견을 위한 경찰의 노력은 물론 경보문자를 통한 시민의 제보가 매우 중요하다"며 "오늘 감사장을 받으신 시민분들이야말로 우리 사회의 진정한 영웅이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더 많은 제보가 이뤄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krawjp@newspim.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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