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벅스 코리아는 자원 순환을 위한 종이팩 회수 시범 사업을 대전 지역에 이어 청주 지역까지 확대한다고 15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지난해 10월 대전 지역 58개 매장에서 종이팩 회수 시범 사업을 시작했다. 이달부터는 청주 지역을 포함한 90여 개 매장에서 종이팩 회수를 진행한다. 지난 1년간 약 46톤에 달하는 종이팩을 수거해 노트와 엽서 등의 업사이클링(새활용) 상품으로 선보였다. 이는 약 900그루의 나무를 심는 것과 같은 환경적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매장에서 회수된 종이팩은 선별업체를 통해 선별장에서 우유팩(일반팩)과 멸균팩으로 분류된다. 펄프와 알루미늄 등 복합 구조인 멸균팩과 달리 천연 펄프 중심의 단순 구조인 우유팩은 자원으로 재활용이 가능하다. 스타벅스는 회수된 우유팩을 재생 종이로 가공해 ‘우유팩 업사이클링 엽서’ 등 다양한 친환경 상품을 만든다.
올 1월에는 국립박물관 문화재단과의 협업을 기념해 출시한 굿즈 소개 리플렛 노트의 표지를 우유팩 재생종이로 제작해 증정했다. 6월에는 ‘세계 환경의 달’을 맞아 다회용 백을 사용해 친환경 활동에 동참한 고객에게 ‘우유팩 업사이클링 노트’를 증정해 높은 호응을 얻었다.
김지영 스타벅스 ESG팀장은 “종이팩 회수 사업은 일상 속에서 분리배출에 조금만 더 관심을 기울이면 버려지는 자원이 새로운 제품으로 다시 태어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하는 의미 있는 활동”이라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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