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화장품 인체적용시험기관 대상 정책설명회 오는 20일 개최

2024-11-05

[코스인코리아닷컴 김대환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화장품 인체적용시험 관리 방안 등 설명으로 업계 이해도를 높이고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화장품 인체적용시험기관을 대상으로 ‘화장품 분야 정책설명회’를 서울역 공간모아(서울 중구 소재)에서 오는 20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개최할 예정이라고 오늘(5일) 밝혔다.

화장품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제품 광고 규모와 인체적용시험을 활용한 광고 사례가 증가하고 있고 규정에 맞는 올바른 인체적용시험을 수행할 수 있도록 안내할 필요성이 있어 이번 정책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화장품 표시·광고 제도 및 표시·광고 위반 사례 ▲인체적용시험기관 관리방안 ▲기능성화장품 인체적용시험자료 신뢰성 확보를 위한 고려사항 ▲광고 사전자문 및 모니터링 업무 안내 ▲한국인체적용시험기관협의회 소개와 업무 등을 안내한다. 자료는 설명회 종료 후 식약처 대표 누리집(www.mfds.go.kr)에 공개할 예정이다.

설명회 대상은 화장품 인체적용시험기관 관리자급 담당자 등 약 100명이며 오는 8일까지 사전등록으로 신청할 수 있다. 사전등록은 한국인체적용시험기관협의회(www.kahsrc.or.kr) ‘공지사항’에서 접수하면 된다. 회원사는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되고 비회원사는 이메일로 접수해야 한다. 현장등록은 불가하고 보다 많은 업체의 참석을 위해 업체당 2명으로 참석자를 제한한다.

화장품 인체적용시험기관 대상 정책설명회 프로그램

식약처는 "이번 설명회가 화장품 표시·광고 실증제도, 인체적용시험 기준, 시험방법 등에 대한 업계의 이해도를 높여 유통 화장품의 표시·광고 적정성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