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페이퍼=최승우 기자] 하이트진로음료가 한양대학교 광고홍보학과와 함께 진행한 산학협력 프로젝트를 마무리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2024년 2학기 광고홍보학과 전공수업 ‘광고홍보연구방법론’의 일환이다. 산업체와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통해 학생들에게 실습형 교육을 제공하는 창의 융합형 인재 육성 교육 모델인 IC-PBL(Industry-Coupled Problem-Based Learning) 형태로 진행됐다.
참여 학생들은 통계 분석 툴(SPSS)을 활용해 하이트진로음료의 대표 제품 중 하나인 ‘블랙보리’에 대한 젊은 대학생들의 전반적인 인지도를 조사 및 분석하고, 개선점에 대한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크리에이티브 전략을 제시했다.
지난 16일과 18일 이틀에 걸쳐 열린 성과발표회에서는 학생들이 한 학기 동안 준비한 프로젝트 결과물을 선보였다. 참신한 크리에이티브 전략을 제시한 세 팀에게는 대상 50만 원, 최우수상 30만 원, 우수상 20만 원의 상금을 수여했다.
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Z세대의 생생한 목소리를 직접 듣고 그들의 관점에서 탄생한 참신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접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