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플랫폼 활용 신·구 환자 관리 손쉽게

2024-10-16

치과계는 지금 극심한 인력난에 시달리고 있다. 이 같은 시기에 인력난을 타개할뿐더러 병원 매출과 업무 효율을 높이는 방법이 있어 주목된다.

인공지능 기반 솔루션을 개발·구축하고 이를 서비스 하는 전문 기업 와이즈AI의 AI 덴탈케어 플랫폼 ‘덴트온(DentOn)’이 최근 치과 개원가의 관심을 독차지하고 있다.

‘덴트온(DentOn)’은 AI CALL(in/out bound)과 AI Chatbot으로 구성된 치과병원 특화 AI 플랫폼으로 신·구환 응대 및 관리에 탁월하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CS 인력이 부족한 치과의 경우 AI CALL의 도움이 클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부족한 인력에도 매일 진료 문의가 이어지는 개원가의 사정상 신규 환자의 상담 전화나 예약 문의를 놓치기 일쑤인데 덴트온의 AI 고객센터를 활용하면 24시간 365일 고객 응대가 가능해 이를 보완할 수 있다. 또 진료 예약·변경·취소 접수는 물론 일상적인 질문이나 반복적인 질문은 AI가 응대해 업무 효율을 높인다는 점도 장점이다.

기존 내원 환자를 지속 관리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스케일링 등 정기 검진이 필요한 구환의 경우 AI가 먼저 사전 안내를 도와 치료가 이어질 수 있도록 할 뿐만 아니라 수술 전 주의 사항 및 안내 사항도 AI가 안내해 데스크 업무에도 도움이 된다.

나아가 수집된 환자 DB를 바탕으로 건강보험 혜택(임플란트, 틀리, 스케일링 등)을 받을 수 있는 환자를 선별, AI가 사전 안내해 환자들의 만족도 역시 제고할 수 있다.

아울러 챗GPT와 연동된 카카오 챗봇을 활용해 더 신속하고 정확한 환자 응대가 가능할뿐더러 윈도우 앱을 통해 인·아웃바운드 콜, 카카오톡 챗봇으로 들어온 예약접수를 확인, 치과 전자 차트(EMR)에 예약을 등록할 수 있어 효율도 높다. 이 밖에 통화 내용을 실시간으로 텍스트와 음성으로 변환하고 상담 기록을 남길 수 있는 기능도 있어 편리하다.

실제로 업체 측에 따르면 현재 33개의 의료기관에서 AI 고객센터를 도입해 운영하고 있으며 ▲매출 증대 효과 ▲응대율 증가 ▲병원 운영 비용 절감 ▲고객·직원 등의 만족도 증가를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다.

무엇보다 ‘덴트온(DentOn)’은 저렴한 운영 비용으로 병원 매출 증대에 기여하고, 기존 업무의 효율화로 비용 절감이 가능해 환자에게 더욱더 집중, 이를 통해 병원의 브랜드가치 상승에도 도움이 되는 플랫폼으로 평가받고 있다.

해당 플랫폼을 도입하고자 하는 치과의 경우 홈페이지(www.wiseai.co.kr/contact/page01_check.html)를 통해 문의·상담요청 할 수 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