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시슬라이드 스텝업' 고도화
[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국내 1위 리워드 플랫폼 운영기업 엔비티가 운영하는 '캐시슬라이드 스텝업'이 지속적인 기능 고도화를 이어가고 있다.
엔비티는 17일 캐시슬라이드 스텝업을 통해 앱테크 신규 기능 '매일 로또'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이번 업데이트에 대해 사용자 참여를 기반으로 지속 가능한 플랫폼 생태계 강화에 초점을 맞췄다고 설명했다.
'매일 로또'는 캐시슬라이드 스텝업이 새롭게 개편한 로또 기반의 리워드 기능이다. 캐시슬라이드 스텝업 사용자들은 앱 내에서 출석 체크, 친구 초대, 플레이스 적립 등 다양한 미션을 완료하는 방식으로, 1부터 45까지의 숫자 중 자동으로 선택된 6개 숫자로 구성된 '매일 로또'를 무상 지급받을 수 있다.
엔비티는 실제 로또 추첨 번호를 기반으로 매주 토요일 '매일 로또' 당첨 결과를 발표하고, 당첨자에게 순위별로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보상지급 체계를 구성했다. 1등 당첨자는 6개의 숫자를 모두 맞혀야 하며, 총 300만 원의 상금을 받게 된다. 2등은 5개의 숫자를 맞힌 사용자에게 1만캐시 포인트 혜택이 주어지며, 4개의 숫자를 일치시킨 3등에게는 1000캐시가 지급된다. 4등과 5등 당첨자는 '매일 로또'를 추가로 받을 기회가 주어진다.
엔비티는 캐시슬라이드 스텝업을 단순히 리워드 제공 플랫폼에 그치지 않고, 사용자 경험을 지속적으로 개선시켜가며 차세대 앱테크 플랫폼으로 발전시키겠다는 계획이다. 각종 미션 수행과 결합된 보상형 시스템이 사용자 친화적인 참여 구조와 직관적인 보상 체계로 이어져 높은 몰입감을 제공하는 만큼, 앱 내 모든 기능들을 장기적 사용자 기반 확대에 초점을 두겠다는 전략이다.
회사 측은 "향후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앱테크 이벤트를 마련하고, 개인화된 사용자 경험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앱을 지속 발전시켜 갈 계획"이라며 "기존의 단순 소비형 리워드 시스템에서 벗어나 일상의 즐거움과 보상을 연결하는 사용자와의 상호작용으로 앱테크 플랫폼의 새로운 가능성을 개척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 모델을 구축해 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엔비티가 자체개발한 캐시슬라이드는 지난 2014년 국내 최초 잠금화면 리워드 플랫폼으로 출시된 이후 국내 동종업계 1위 지위를 견고히 해왔다. 이후 엔비티는 2018년 만보기 적립, 출석체크, 커뮤니티 등 일상 속 혜택을 제공하는 '캐시슬라이드 스텝업'을 운영해오며, 지난 해 12월 iOS 버전을 론칭하며 플랫폼 생태계 확장에 나서고 있다.
nylee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