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베이커리 ‘몽블랑제’ 매출 최대 160% 증가

2024-07-01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홈플러스는 최근 빵값 인상으로 빵과 인플레이션을 합한 ‘빵플레이션’이라는 표현까지 등장하고 있는 가운데 자사 베이커리 브랜드 ‘몽블랑제’ 매출이 성장세라고 1일 밝혔습니다.

홈플러스에 따르면 올해(1월 1일~6월 23일) 몽블랑제 전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4% 이상 증가했습니다. 2022년 전년대비 성장률은 약 8%, 지난해는 13%로 두 자릿수를 기록했으며 올해 상반기 기준으로 이를 상회하는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는 설명입니다.

특히 올 상반기 리뉴얼 오픈한 메가푸드마켓 화성동탄점, 경주점, 울산점 몽블랑제는 리뉴얼 후 한 달 간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최대 160% 늘었습니다. 리뉴얼 점포 내 몽블랑제는 코너 위치를 입구 전면으로 재배치하고, 전문 베이커리와 같이 직접 트레이를 들고 다양한 종류의 빵을 고를 수 있도록 했습니다.

홈플러스는 지난해 생크림폭탄빵 4종, 알프스 소금빵, 몽스도넛 등 히트상품들을 선보인 데 이어 올해는 ‘식물성 식빵’을 새롭게 출시했습니다. 이 제품은 출시 20일 만에 약 20만개를 판매했습니다. 창립 27주년을 기념해 출시한 ‘27cm 킹모카빵’은 출시 100여일에 약 22만개가 팔렸습니다.

지난달에는 대형마트 베이커리, 대형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최초로 글루텐 분해 유산균을 담은 식사빵 ‘부담 제로 식빵/모닝롤’을 출시했습니다. 글루텐 분해 유산균주 4종과 유산균배양건조물 7종으로 구성된 제빵용 유산균이 빵을 발효시킵니다.

아울러 몽블랑제는 국내 대형마트 유일하게 베이커리 직영 공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공장에서 생지까지 제조하고 판매 당일 매장에서 직접 빵을 굽는 ‘사내수공업’ 방식입니다. 고객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 기획이 가능하며 홈플러스 온라인에서 오후 2시까지 주문 시 당일 배송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유정희 홈플러스 베이커리상품기획팀 차장은 "몽블랑제는 가성비 위주의 마트 베이커리 이미지를 넘어서 베이커리 브랜드로 자리잡았다"며 "트렌드를 반영한 신제품을 지속 출시하고 식사빵 열풍을 반영해 기획한 ‘부담 제로 식빵/모닝롤’도 긍정적인 반응이 예상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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