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스인코리아닷컴 길태윤 기자] 글로벌 브랜드 빌더 기업 더파운더즈(각자대표 이선형·이창주)가 운영하는 글로벌 뷰티 브랜드 아누아(ANUA)가 미국 대학생 대상 캠퍼스 투어 행사 '칼리지 글로우 업 투어(College Glow Up Tour)'에 참가하며 브랜드 인지도 강화에 나섰다.
지난 9월 16일부터 26일까지(현지시간) 진행된 '칼리지 글로우 업 투어'는 미국 최대 뷰티 리테일러 울타뷰티(Ulta)와 대학생 콘텐츠 플랫폼 허 캠퍼스(Her Campus)가 공동 주최한 프로그램이다. 뷰티에 관심이 많은 미국 대학생이 브랜드와 직접 만나 소통하고 제품을 체험할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투어에서 아누아는 마이애미대, 조지아텍, 스펠먼 칼리지를 비롯한 미국 동남부 지역 주요 6개 대학을 방문하며 현지 Z세대의 큰 관심을 받았다. 학생들에게는 아누아 대표 제품인 어성초 클렌징 오일과 클렌징 폼으로 구성된 ‘하트리프 더블클렌징 듀오’ 정품 키트를 제공해 제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으며 참가 학생 다수가 SNS를 통해 사용 후기를 공유하며 브랜드 호감도를 드러냈다.
아누아는 올해 2월 울타뷰티 온라인몰과 미국 전역 1,400여 개 매장에 동시 입점한 이후 성분 중심 제품력과 고객 중심 전략을 기반으로 미국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이번 캠퍼스 투어는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울타뷰티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현지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장하기 위해 추진됐다.
아누아 관계자는 “이번 캠퍼스 투어를 통해 미국 Z세대 소비자와 더욱 가까이에서 소통하며, 아누아의 차별화된 제품력과 브랜드 경험을 진정성 있게 전달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현지 소비자와의 접점을 지속 확대해 신뢰할 수 있는 K뷰티 브랜드로 성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