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년 6월 23일, 한국의 샤브샤브 브랜드 샤브로21은 필리핀 마닐라 SM Mall of Asia에 위치한 매장에서 성대한 그랜드 오프닝 세레모니를 개최하며 공식적인 첫 해외 진출을 알렸다.
이날 행사는 단순한 개점식 그 이상으로, 필리핀의 고유한 그랜드오프닝 문화와 한국 브랜드가 만나 다채롭고 감동적인 순간들을 연출했다.
세레모니는 가톨릭 국가인 필리핀의 전통에 따라 Edison V. Escario 신부님의 축복 기도로 시작되었으며, 풍요와 번영을 기원하는 코인 드로잉(Coin Drawing) 의식 후, 리본커팅식에는 마닐라 Indang 시장 Vergel Fidel, SM Supermalls 사장 Steven Tan, 샤브로21 필리핀 마스터프랜차이즈 운영사 One Gourmet Foods INC 관계자, 샤브로21 운영본사 (주)디랩 관계자가 함께 하였다.
행사에는 필리핀 정재계인사들을 비롯해 외식업계 주요 인사들, 현지 언론 등 각계 귀빈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샤브로21의 첫 글로벌 매장 오픈을 축하하는 뜻 깊은 시간을 함께 나눴다.
샤브로21 본사 (주)디랩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이 공간은 단순한 레스토랑이 아닌, 한국의 감성과 정성이 담긴 브랜드를 현지 고객들과 공유하는 문화 플랫폼”이라고 강조하며, “샤브로21이 앞으로 한-필리핀 문화 교류의 장으로 활용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샤브로21 필리핀 마스터프랜차이즈 운영사 One Gourmet Foods INC 대표는 “한국에서 시작된 샤브로21은 필리핀 첫번째 공식 오픈을 시점으로 해외 여러 국가들로 확장해 나갈것이며, 오늘은 그 여정의 시작이다. 한국의 음식 문화를 나눌수 있어서 기쁘며 앞으로 여러분의 소중한 추억이 쌓이는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마닐라 현지에서 오랜 기간 브랜드 런칭을 준비해온 한국 본사 팀과 필리핀 파트너사, 매장 직원들이 행사 후 눈물로 서로를 격려하는 장면은 그랜드오프닝 세레모니의 감동을 배가시켰다. 샤브로21 본사측은 이를 “브랜드 이상의 가치, 바로 감정이 연결된 수출”이라고 표현했다.
이번 샤브로21 마닐라 지점 그랜드 오프닝 세레모니를 기점으로 샤브로21은 필리핀 내 추가 출점은 물론, 아시아 각국으로의 확장 계획을 본격화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