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장시통신] ‘깜빡임 제로’… 중요한 순간에 막힘없는 스마트 에너지 서비스

2024-10-14

최근 장시(江西)성 잉탄(鹰潭)시에서 산업 강국 건설을 위한 장시성 추진 회의와 제조업의 디지털 변혁에 관한 현장 회의가 열렸다. 중요한 회의가 원활히 열릴 수 있도록 중국국가전력망 장시성지부는 사상 처음으로 ‘전력 큐브 + 비상 발전 차량 + UPS 전원 공급 장치’의 3중 보호 장치를 도입해 행사장 전체 조명에 깜빡임이 없는(플리커 제로) 상태를 달성했다.

회의장에서 중국국가전력망 장시성지부는 '하나의 전력망 지도(그리드 맵)'와 '전력 공급 및 소비 파노라마 모니터링 플랫폼'을 최대한 활용하는 디지털 지능 전력 보호 모드를 최대한 활용했다. 전력 보호 범위 내 모든 주요 전력 기기의 가동 상태를 온라인으로 실시간 모니터링해 전력 보호 작업의 전 과정을 작업 지시 형태로 전개했다. 특히 자율 검사 로봇, 영상 감시 시스템 및 지능형 검사 로봇은 전력 보호 구역 내 9개의 110kV 이상의 변전소와 30개의 10kV 이상의 라인에 대한 다차원적이고 전방위적이며 전면적이고 물샐틈없는 방식의 검사를 수행하는 데 사용됐다.

지역 전력 공급 부서가 무정전 전력 공급을 보장하기 위해 ‘전력 큐브 + 비상 발전 차량 + UPS 전원 공급 장치’라는 포괄적인 사용을 채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회의 기간 동안 중국국가전력망 장시성지부는 9대의 UPS 전원 공급 차량과 5대의 발전 차량을 갖춘 총 6대의 '에너지 큐브(Energy Cube)' 차량에 투자했다. 86명의 전력 정비 요원은 24시간 근무 체제를 시행하고, 그룹을 나눠 현장 회의와 관련된 9개의 주요 전원 공급 지점, 주요 라인 및 장비를 지속해서 검사하고 모니터링했다.

자료 제공: 중국국가전력망 장시성지부(정쉐화)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