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3분기 영업손실 40% 개선…오픈마켓 20개월 연속 흑자

2025-11-13

누적 손실 237억 축소·멤버십 120만 돌파…그랜드십일절 방문 2,400만명 기록

[서울=뉴스핌] 조민교 기자 = 11번가가 올해 3분기에도 손실 폭을 크게 줄이며 실적 개선을 이어갔다.

14일 SK스퀘어 분기보고서와 IR자료에 따르면 11번가는 올해 1~3분기 누적 영업손실을 전년 대비 237억 원(약 45%) 개선했고, 10개 분기 연속 전년 동기 대비 손실을 축소했다. 3분기 영업손실은 88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40% 개선됐으며, 매출은 1,047억 원(-14%)을 기록했다.

주력인 오픈마켓 부문은 20개월 연속(2023년 3월~2024년 10월) 영업이익 흑자를 유지했다. 통합 장보기 전문관 '마트플러스'는 누적 구매고객 230만 명(중복 포함), 판매 상품수 670만 개를 기록했다.

고객 유입 지표도 개선됐다. 무료 멤버십 '11번가플러스'는 론칭 1년 만에 가입자 120만 명을 돌파했다. 초특가 코너 '10분러시·60분러시'의 누적 결제거래액은 250억 원에 달했다. '디지털십일절·원데이빅딜·E쿠폰 메가 데이' 등의 신규 프로모션 확대로 월간활성이용자수(MAU)는 업계 2위를 유지했다.

판매자 생태계도 확대됐다. 6월 판매자 전용 앱 론칭, 7월 간편가입 도입 이후 8~10월 신규 판매자 수가 전년 대비 13% 증가했다.

11번가는 '2025 그랜드십일절'(11/1~11)에 이어 블랙프라이데이까지 연말 프로모션을 이어갈 계획이다. 그랜드십일절 기간 누적 방문수는 2,400만 명을 넘었고(중복 포함), 디지털·가전·마트 중심으로 1억 원 이상 판매된 상품이 약 300개에 달했다.

올해는 숙박상품 판매가 크게 늘어 '신라모노그램 강릉'·'파라다이스시티 인천' 숙박권이 합산 25억 원 이상 판매됐다. 커피·햄버거·피자 등 e쿠폰은 약 50만 장이 판매됐고 LG전자·삼성전자 등 주요 브랜드가 참여한 라이브 방송은 거래액 130억 원을 돌파했다.

박현수 11번가 사장은 "수익성 강화를 최우선 과제로 삼고 실적 개선 흐름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mkyo@newspim.com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