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코 남모라비아주 대표단, 경남 사천시 방문해 협력 가능성 모색

2025-08-30

- 체코 남모라비아주 대표단, 사천시 우주항공 산업 현장 방문

- 사천바다케이블카 체험 통해 사천시의 관광 잠재력 확인

[경남에나뉴스 | 이도균 기자] 체코 남모라비아주 대표단이 지난 26일, 경상남도 사천시를 방문해 협력 가능성을 모색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 방문은 경상남도와의 친선결연으로 얀 그롤리흐 주지사, 이르지 츠르하 제1부지사, 마렉 소브카 부지사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대표단은 사천시에 위치한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을 찾아 대한민국 우주항공산업의 최첨단 현장을 체험했다.

이들은 세계적인 기술력과 산업 발전상을 직접 확인하며 사천시의 역동적인 산업 환경을 경험했다.

이어진 오찬 자리에서 박동식 사천시장은 남모라비아주와 경상남도, 사천시 간의 협력과 교류 확대를 희망하는 메시지를 전했다.

박 시장은 "앞으로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력을 통해 서로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대표단을 따뜻하게 환영했다.

방문 일정의 마지막으로 대표단은 사천바다케이블카에 탑승해, 바다와 산이 어우러진 사천시의 아름다운 풍경을 만끽했다.

이를 통해 사천시의 관광 잠재력을 확인한 대표단은 협력의 가능성을 엿보며 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방문은 양 지역 간의 우호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