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협업·포인트 혜택 주목"…신한카드 BDNS 1기, 출시 5일만 '완판'

2024-10-13

【 청년일보 】 신한카드는 올해 출시한 카드 중 ‘신한카드 포인트 플랜 체크 BDNS’와 ‘신한카드 포인트 플랜(Point Plan, 이하 포인트 플랜)’을 가장 주목받는 카드로 꼽았다.

13일 여신업계에 따르면 신한카드는 지난달 25일 인기 유튜브 채널 ‘빠더너스(BDNS)’와 협업해 한정판 카드 ‘신한카드 포인트 플랜 체크 BDNS’를 출시했다.

해당 카드는 구독자 156만명을 보유한 유튜브 채널 ‘빠더너스’의 팬클럽 카드에서 모티브를 얻어, 5천매 한정으로 출시했으며 출시 후 5일만에 완판됐다.

신한카드는 해당 카드의 발급 고객 절반 이상이 28세 이하인 것을 토대로, 유튜브 채널 ‘빠더너스’의 주요 시청자층인 2030 세대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신한카드 포인트 플랜 체크 BDNS’는 별도 마케팅을 진행하지 않고, 단지 유튜브 영상으로만 소개됐지만 단기간에 완판을 기록했다”며 “이번에 출시한 BDNS 1기 카드에 이어 내년에는 새로운 컨셉과 디자인을 적용한 BDNS 2기 카드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또한 신한카드는 지난 3월 ‘신한카드 포인트 플랜(Point Plan, 이하 포인트 플랜)’을 출시했다. 해당 카드는 가맹점에서 신한 쏠(SOL)페이로 결제 시, 건당 이용금액에 따라 최대 3%의 추가 포인트를 적립해 준다.

카드 혜택은 국내외 모든 가맹점에서 포인트를 제공하는 ‘일상 생활비 적립 서비스’와 주말 외식비 및 정기결제 자동납부분에 대해 혜택을 제공하는 ‘필수 생활비 적립 서비스’로 구성됐다.

일상 생활비 적립 서비스는 국내 가맹점 이용 시 건당 결제금액이 커질수록 더 높은 적립률을 적용해 포인트를 쌓아주는 것이 특징이다.

건당 이용금액이 3만원 미만일 경우 0.5%, 3만~10만원은 0.7%, 10만~30만원은 1%, 30~100만원은 2%, 100만원 이상은 3% 포인트로 적립된다. 신한 SOL페이를 이용해 결제할 경우 0.1%를 추가 적립해 준다. 해외 가맹점 이용 시에는 금액과 관계없이 1%를 적립해 준다.

전월 이용금액 40만원 이상 80만원 미만은 1만포인트, 80만원 이상 120만원 미만은 3만포인트, 120만원 이상은 5만포인트까지 일상 생활비 적립 한도를 제공한다.

필수 생활비 적립 서비스는 음식점 또는 배달앱에서 주말에 건당 2만원 이상 결제 시 1천포인트를 최대 5회까지 제공한다. 전월 실적이 없을 경우에도 2회까지 외식비 적립 혜택을 준다.

정기결제 자동납부분인 도시가스 및 전기요금 영역과 이동통신요금 영역에서는 자동납부 금액 2만원당 1천포인트를 각 영역별 5천포인트 한도 내에서 제공한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신한카드 포인트 플랜’은 특히 가족행사와 모임이 잦은 5월과 12월에는 일상 생활비 적립 한도를 1만포인트 추가할 수 있게 했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신정아 기자 】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