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앱, 핵심 블록 스토리지 워크로드 가속화 위한 새로운 올플래시 스토리지 시스템 발표

2024-09-27

인텔리전트 데이터 인프라스트럭쳐 기업 넷앱(NetApp)이 기업용 스토리지 인프라의 현대화를 위해 블록 스토리지에 최적화된 새로운 ASA A시리즈(ASA A-Series) 올플래시 스토리지 시스템을 출시한다고 27일(한국 시간 기준) 발표했다. 이번 신제품 공개와 함께, 넷앱은 혁신적인 지능형 데이터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기업들이 단순하면서도 고성능, 경제성까지 모두 갖춘 스토리지를 운영하도록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

새로운 올플래시 ASA A 시리즈는 고도화된 블록 스토리지 워크로드를 관리할 수 있는 스토리지 시스템으로, 세 가지 주요 이점은 다음과 같다.

 단순성: 누구나 쉽게 배포, 관리,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매우 간편한 스토리지 솔루션으로, 배포 및 프로비저닝 절차를 간소화하며 AIOps와 VM웨어(VMware)와의 원활한 통합으로 누구나 쉽게 일상적인 관리를 할 수 있어 간편하다.

 고성능: 시장을 선도하는 뛰어난 성능과 입증된 안정성을 갖추었으며, 지능형 데이터 관리를 위해 IT팀이 VM웨어 및 데이터베이스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ASA A시리즈는 수백만 IOPs에서부터 일관된 1밀리초 이하의 지연 시간까지 뛰어난 성능을 제공하며, 스케일아웃 클러스터링, 원활한 워크로드 밸런싱 조정, 99.9999%의 데이터 가용성 보장, 넷앱 랜섬웨어 복구 개런티(NetApp Ransomware Recovery Guarantee), 애플리케이션 인식 백업 등 다양한 고급 기능을 통해 복잡한 블록 워크로드도 안정적으로 처리한다.

 경제성: 초기 도입 비용을 25~50% 절감하면서도 시간이 지남에 따라 높은 투자 수익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업계 최고 수준의 데이터 효율성을 갖춘 올플래시 스토리지를 예산에 맞게 도입할 수 있다. 또한, 낮은 전력 소비와 간소화된 운영 비용 덕분에 장기적인 총 소유 비용(TCO)을 대폭 줄일 수 있다.

이와 함께, 넷앱은 ASA A 시리즈 시스템을 지원하기 위해 자사의 데이터 인프라스트럭쳐 인사이트(Data Infrastructure Insights; 이전 넷앱 클라우드 인사이트, NetApp Cloud Insight) 서비스를 개선하여 ASA 플랫폼의 모니터링과 분석 기능을 더욱 강화했다. 해당 업데이트를 통해 기업은 데이터 인프라의 가시성, 최적화, 신뢰성을 극대화함으로써 성능을 향상시키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되었다.

산딥 싱(Sandeep Singh) 넷앱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부문 수석 부사장 겸 제너럴 매니저는 "점점 더 커지는 인프라 수준에 대응하기 위해 기업들은 강력한 성능, 경제성, 그리고 단순성을 모두 갖춘 스토리지 시스템을 필요로 하고 있다”며 “새로운 ASA A 시리즈 시스템을 통해 고객들은 더 강력한 블록 스토리지 워크로드를 충족하기 위한 사업 운영을 현대화할 수 있는 동시에, 운영의 단순성과 고급 기능 중 하나만 선택할 필요가 없게 되었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더욱 간편한 운영이 가능해 기업들은 혁신을 추진하는 데 필요한 시간과 리소스를 확보할 수 있을 것 "이라고 출시 소감을 전했다.

헨리 코(Henry Kho) GCASK(Great China, ASEAN, and South Korea) 지역 총괄 부사장 겸 제너럴 매니저는 “데이터는 오늘날 한국 기업의 성장과 혁신의 기반이 되고 있다”며 “한국이 디지털 강국으로의 여정을 지속하고 있는 가운데 조직들은 잠재적인 데이터를 최대한 활용하고 지속적인 혁신을 이끌어내기 위해 인텔리전트 데이터 인프라를 구축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새로운 넷앱 ASA A 시리즈 시스템은 고객들이 IT 투자 가치를 극대화하는 동시에 비즈니스 운영을 현대화하고 최적화할 수 있도록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인텔리전트 데이터 인프라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

한편, 넷앱은 이번에 선보인 ASA A 시리즈 외에도 다음과 같이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쳐 다양한 혁신을 통해 지능형 데이터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있다.

 새로운 FAS 시스템: 새로운 중급형 FAS 70과 고급형 FAS 90 시스템을 추가해 하이브리드 플래시 스토리지 라인업을 확장했다. 넷앱 FAS는 콜드 데이터를 자동으로 계층화하여 데이터의 수명 주기 동안 비용을 절감하는 데 최적화된 솔루션으로, 뛰어난 성능의 백업 스토리지를 제공하며 랜섬웨어 복구를 위한 안전한 사이버 볼트 기능도 지원한다.

 클라우드 볼륨 온탭® 업데이트: 추가 비용 없이도 온탭 ARP(Autonomous Ransomware Protection) 기능과 WORM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이를 통해, 추가 라이선스 없이도 업계 최고의 사이버 보안 기능을 활용해 랜섬웨어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 네이티브 클라우드 서비스 강화: 구글 클라우드 넷앱 볼륨(Google Cloud NetApp Volume)과 애저 넷앱 파일스(Azure NetApp Files)에도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다. 구글 클라우드 넷앱 볼륨의 경우, 프리미엄 및 익스트림 서비스 레벨에서 15TiB부터 시작하여 최대 1PiB까지 확장할 수 있으며, 고객들은 자동 계층화를 통해 자주 사용하지 않는 데이터를 저비용 스토리지로 자동으로 이동시켜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애저 넷앱 파일스 또한 비용 효율적인 가격을 제공하고 안정성까지 갖췄다. 쿨 액세스 자동 계층화를 통해 비용을 줄이며, 영역 간 복제를 통해 데이터 보호 기능을 강화하고 가용성을 개선했다.

 블루XP 기능 강화: 하이브리드 멀티클라우드 환경에서 통합 관리를 더욱 간소화하기 위해 업그레이드 후보 식별, 호환성 검증, 권장 사항 제공 등 여러 기능이 추가 및 강화되었다. 또한, 직관적인 마법사 기능을 활용해 온탭 업그레이드를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다.

사이먼 로빈슨(Simon Robinson) 테크타깃 산하 기업 전략 그룹 수석 분석가는 “넷앱의 차별점은 새로운 ASA A시리즈가 보여 주는 스토리지 시스템의 성능뿐만 아니라,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 전반에서 데이터 운영을 지원하는 통합 솔루션 포트폴리오에 있다”며, “IT 고객에게 있어 가치의 정의는 변화하고 있으며, 이제는 단순히 가격 또는 성능 하나만을 중요시하지 않고 두 요소 모두 중요하게 여기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기업들은 점점 더 고도화된 워크로드를 실행하고 있지만, 이를 장기적으로 지속 가능한 예산 내에서 처리해야 하는 상황이다. 넷앱의 ASA A 시리즈는 블록 스토리지 워크로드에서 놀라운 수준의 단순성과 뛰어난 성능, 경제적인 총 소유 비용(TCO)을 제공하며 데이터와 인텔리전스의 시대에서 성공하기 위한 툴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넷앱은 현재 ASA A 시리즈 주문을 받고 있으며, 오는 10월 말부터 배송을 시작할 예정이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