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티스트, 글로벌인플루언서엑스포서 ‘플랫라이브’ 런칭 행사

2025-11-18

11월 13일,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개최된 ‘글로벌인플루언서엑스포 2025’에서 (주)플랫티스트가 글로벌 라이브 방송 및 이커머스 결합 플랫폼 ‘플랫라이브(FLAT LIVE)’의 런칭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플랫라이브'는 (주)플랫티스트가 웹 3.0 기반으로 개발한 플랫폼으로, 전 세계 유일의 상생시스템(BMI 특허 출원)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엑스포는 '커머스 중심의 실질적 비즈니스 플랫폼'을 중점으로 뷰티, 식품, 패션, AI 제품 등 200여 개 기업이 참가했으며, 국내외 바이어 및 셀러가 참여하는 대규모 매칭이 진행됐다.

(주)플랫티스트는 행사 주관사 중 하나로 참여, 13일부터 16일까지 4일간 프리미엄 부스를 운영하며 플랫폼 런칭을 알렸다.

부스 내 에어볼 존, 룰렛 존, 레이저전자사격 존 등에서 회원가입 및 런칭 기념 체험 이벤트를 진행하며 수많은 인플루언서와 관람객들에게 '플랫라이브'의 첫선을 보이고 기념하는 시간을 가졌다.

(주)플랫티스트 김혜리 대표는 “플랫라이브(FLAT LIVE)는 실시간 언어 번역을 지원해 전 세계인과 자유롭게 소통 가능한 라이브 방송 및 이커머스 결합 플랫폼”이라며, "라이브 소통 방송은 물론 연예인 팬미팅 등 다양한 줌미팅의 새로운 창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 대표는 이어 "방송진행자가 판매수익, 후원수익, 반응수익, 광고수익 등을 공정하게 분배 받아 경제가치를 함께 창출하는, 기존 플랫폼과는 비교가 무의미한 유일무이한 시스템을 갖춘 글로벌 플랫폼"이라며, "누구나 인플루언서, 더 나아가 선한 영향력을 나누는 플랫티스트(FLATIST)가 될 수 있으며, 진행자와 시청자, 기업 모두가 상생하는 구조로 선순환 경제가치를 창출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국내 우수 제조상품을 선정해 노마진, 노수수료, 노변동공급가 정책으로 글로벌 진출의 교두보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며, “K-컬처의 막강한 영향력을 기반으로 글로컬 시장의 압도적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는 (사)대한인플루언서협회(GIE) 등이 주최하고 (주)플랫티스트 등이 주관하였으며, 산업통상자원부, 문화체육관광부, 중소벤처기업부, 인천광역시, 인천관광공사 등이 후원 기관으로 참여해 위상을 높였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