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도시공사, 지방공사 최초 2년 연속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2025-05-22

구리도시공사(이하 공사)는 지방공사 최초 2년 연속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 했다고 지난 22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이어 2년 연속 발간으로 공사의 지속가능경영 체계가 안정적으로 정착되고 있음을 보여주고, 공사의 지속가능 경영성과와 ESG 추진현황을 투명하게 공개하기 위함이라고 공사는 설명했다.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공사의 대내외 이해관계자를 대상으로 중대성 평가를 실시하여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핵심이슈를 도출하고, 핵심이슈를 기반으로 지속가능경영보고서의 방향성을 설정하고 작성했으며, 환경 보호, 사회적 책임, 윤리경영 등 각 분야의 주요 지속가능 경영 활동과 성과를 상세히 담고 있다.

또한, 국제지속가능성보고기준(Global Reporting Initiative, GRI)에 기반해 작성되었으며,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내용의 신뢰성 확보를 위해 영국의 비영리기관인 어카운터어빌리티(AccountAbility)의 보고서 제3자 검증 표준인 AA1000as type1에 따른 제3자 검증의견서를 인증받았다.

특히, ▲탄소배출 저감 및 에너지 효율화 노력 ▲지역사회와의 상생 협력 사업 ▲윤리경영 강화 및 투명한 지배구조 확립 등 ESG 각 분야에서의 실행결과뿐만 아니라, 지속가능경영 실천을 위한 경영전략 및 체계를 함께 다루었다.

공사 유동혁 사장은 “이번 보고서는 단순한 성과 공개를 넘어, 시민과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ESG 기반의 지속가능한 도시 운영에 대한 공사의 의지를 보여주는 중요한 이정표”라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책임 있는 공기업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구리도시공사 홈페이지 사전정보공표 게시판을 통해 공개되어 있으며, 해당 게시판에서‘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검색하면 홈페이지 방문고객 누구나 열람할 수 있다.

[ 경기신문 = 이화우 기자 ]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