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대전환 선포 스마트 패스
이지드롭 등 고객편의 서비스 인정
인천국제공항공사가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최고등급을 획득했다. 지난 2021년도 평가에서 우수등급 획득 이후 4년 연속이다.
공사는 17일 기획재정부에서 발표한 ‘2024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최고등급인 ‘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기재부는 매년 공공기관의 대국민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고객들을 대상으로 전반적 고객만족, 서비스 품질 등에 대해 묻는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를 시행하고 있다. 조사는 공공서비스를 이용하는 국민들이 직접 평가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번 평가는 총 182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시행됐으며, 평가대상 공기업 중 4년 연속 우수 등급을 획득한 공기업은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유일하다.
조사 기간인 2024년은 인천공항이 4단계 건설을 완료하며 연간 약 1억600만 명을 수용할 수 있는 세계 3위 규모 공항으로 도약한 해이자, 국제선 여객실적 7,067만 명으로 개항 이후 역대 최고치를 경신한 시기였다.
또한 공사는 작년 ‘디지털 대전환’을 선포하며 여권 없이 출국장ㆍ탑승구 출입할 수 있는 ‘스마트패스’, 공항 외 수하물 수속 서비스인 ‘이지드롭(Easy Drop)’ 등 공항 전 분야의 혁신을 통해 고객편의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학재 사장은 “공항을 이용하는 국민들이 직접 인천공항의 서비스를 4년 연속 높이 평가해주신 점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서비스 혁신과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세상을 바꾸는 공항’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공항은 세계 최초로 ACI 주관 고객경험인증에서 3년 연속(2022~2024년) 최고등급을 획득하고 ACI 세계공항서비스평가(ASQ)에서 12년 연속(2006 ~2017년) 1위를 달성한데 이어 2023년도 13번째 1위석권하는 등 서비스 선도공항으로서 글로벌 위상을 공고히 하고 있다.
/김종득 기자 lawjongdk@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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