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마트24가 올해 출시한 ‘1900김밥’이 부동의 1위인 ‘참치마요김밥’을 제치고 최단기간 40만 개 이상 판매됐다고 26일 밝혔다. 이마트24는 올해 초 선보인 초가성비 PB브랜드 ‘상상의끝’ 라인업을 디저트와 파우치 음료 등 제품군을 확장해나갈 방침이다.
이마트24가 지난달 1일부터 이달 24일까지 김밥과 삼각김밥 카테고리 매출을 분석한 결과, 1900김밥이 참치마요김밥을 제치고 최단기간에 40만개 이상 판매돼 1위를 기록했다. 이달 초 출시한 ‘900삼각김밥’도 전통의 1위인 ‘참치마요삼각김밥’을 제치고 1위를 탈환했다. 1900김밥과 900삼각김밥의 하루 판매량은 일반 김밥·삼각김밥의 대비 1.5~2배 수준이다.
이마트24는 이달 가성비 먹거리부터 디저트까지 확대해 ‘상상의끝’ 라인업을 확대한다. 상상의끝은 이마트24가 올해 초 선보인 초가성비 PB브랜드다.
상상의끝 3탄으로 선보이는 상품은 ▲2900덮밥 ▲2200치즈버거 ▲3000연탄브라우니 (3월 1일 출시) ▲1000블랙커피(3월 17일 출시) 등 5종이다.
‘2900덮밥’은 런천미트, 옥수수, 에그스크램블, 데리야끼 및 마요소스 등 다양한 원재료로 구성해 한끼 식사 대용이다. 동업계 최저가 덮밥(3900원)보다 1000원 이상 가격을 낮췄다. ‘2200치즈버거’ 역시 동업계에서 판매하고 있는 햄버거 상품군(주력 가격 2800원)보다 낮은 초저가로 4.5인치사이즈의 빅번과 불고기패티, 더블치즈, 할라피뇨 등으로 구성됐으며 슬라이스치즈와 치즈소스를 활용해 치즈맛을 강조했다.
내달 출시되는 ‘3000연탄브라운’는 초콜릿의 진한 단맛과 쫀득하고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초코, 인절미, 츄러스 3가지 맛으로 출시된다. 아울러 500ml 용량의 벤티 사이즈 파우치 커피인 ‘1000블랙커피’도 함께 선보인다.
한편 이마트24는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상상의끝’ 5종 상품 구매 후 모바일 앱 바코드 스캔 시 상품 금액의 반값에 해당하는 쿠폰을 다음달 말까지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공승준 이마트24 FF팀 팀장은 “고물가와 런치플레이션이 지속되는 가운데 소비자들의 초저가 상품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도 크다”며 “이마트24를 대표하는 가성비 상품 라인업 ‘상상의끝’을 통해 앞으로도 고객의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낮춰줄 수 있는 상품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