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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서 플랫폼 밀리의 서재는 글로벌 숏폼 동영상 플랫폼 ‘틱톡’과 함께 ‘#BookTok(북톡)’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BookTok’은 전세계 50개국 이상에서 진행되는 틱톡의 책 추천 커뮤니티이자 대표 해시태그다. 유저들은 감명 깊게 읽은 책 소개나 책과 관련된 개인 일상 등 다양한 내용의 콘텐츠를 해시태그와 함께 공유한다.
매일 약 2만개의 콘텐츠가 올라오고 있으며, 현재까지 누적 조회수 1900억회를 넘겼다.
밀리의 서재는 틱톡과 함께 ‘독서와 무제한 친해지리’라는 슬로건을 중심으로 ‘#BookTok’ 챌린지를 연다. 이번 챌린지에서 회원과 일반 독자들이 함께 책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밀리의 서재는 책을 기반으로 새로운 콘텐츠 기획에도 도전한다. 이를 통해 책과 가까워지는 독서 방법을 제안하고, 자발적으로 책을 찾아 읽는 독서문화 확산과 독서인구 저변 확대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챌린지 참여 방법은 △평소에 읽어보지 않은 낯선 장르 리뷰하기 △쉬는 날에 읽고 싶은 나만의 독서 목록 만들기 △우리 동네 소설 맛집 책방 자랑하기 △나를 울고 웃게 한 책의 구절 소개하기 등 책과 관련된 콘텐츠를 촬영한 후 ‘#BookTok’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또는 밀리의 서재 ‘일밀리’ 계정에 댓글을 작성하면 된다.
이성호 밀리의 서재 콘텐츠사업본부장은 “이번 챌린지가 숨겨진 명작들이 새롭게 발견되고, 국내 출판업계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선사하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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