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로보택시 전용 무선 충전 시스템 ‘충전 효율 90% 이상’

2024-10-21

지난 주 유명 테크 리뷰어 마크 브라운리(Marques Brownlee, MKBHD)는 X에서 “무선 충전 시스템에서 발생하는 대규모 열 손실을 지적하면서, 전기차용 무선 충전의 궁극적인 목표는 충전 효율 75% 를 달성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서 테슬라는 “효율성이 90%를 훨씬 넘는다”고 답변했다. 브라운리는 "정정한다. 출시되길 기대한다"고 답변했다.

테슬라가 이달 초 로보택시 출시 행사(We, Robot)에서 공개한 로보택시는 NACS 포트 대신 무선 충전 방식을 채택했다.

무선 충전은 테슬라 로보택시에 있어서 핵심 포인트다. 테슬라는 지난 9월 무선 충전 패드를, 7월에는 자동 청소 시스템을 특허 등록했다. 이후 공유한 영상에서 로보택시의 자율 주행, 자율 청소, 자율 충전을 강조했다. 테슬라는 "로보택시는 사람의 손이 전혀 필요 없는 완전 자율로 운영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테슬라는 지난해 무선 충전 기업 와이페리온(Wiferion)을 인수하면서 무선 충전 기술을 확보했고, 인수 당시 합류한 일부 엔지니어가 계속 프로젝트를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베타뉴스 이직 기자 (leejik@betanews.net)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